신신제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출시
상태바
신신제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출시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4.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상 따라 제품 선택…“성분 함량 늘려 증상 개선 효과 강화”

[프레스나인] 신신제약은 감기약 ‘화이투벤’의 신제품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은 종합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과 코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노즈연질캡슐’, 그리고 목 감기약 ‘화이투벤큐플러스코프연질캡슐’ 이다. 해당 제품들은 증상에 맞는 각기 다른 성분 조합으로, 개개인의 감기 증상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하고 빠른 효과이다. 신제품 3종 모두 기존 제품에 비해 아세트아미노펜 함량을 1캡슐 기준 180mg에서 200mg로 늘려 해열 진통 효과를 높였다.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은 거담제인 구아이페네신의 함량을 늘렸으며, 화이투벤큐플러스코프연질캡슐은 진해거담제인 노스카핀 함량을 늘려 기침 가래 증상 개선 효과를 높였다. 화이투벤큐플러스노즈연질캡슐은 트리프롤리딘과 슈도에페드린의 이중 효과로 코감기 증상을 더 강력하게 잡아준다.

회사는 패키지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기존 디자인의 톤 앤 매너를 유지함으로써 헤리티지를 활용함과 동시에, 40주년을 전면에 표기해 역사성과 신뢰성을 강조했다. 또, 몸살감기, 콧물, 기침 등 적응증을 표기한 글자의 가시성을 높여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화이투벤은 지난 1983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후 40년간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감기약 브랜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2013년 ‘화이투벤큐’ 시리즈 이후 10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이다.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시리즈는 셀트리온제약과의 제품 공급 계약에 따라 신신제약이 약국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담당한다.

신신제약은 지난해 3월 ‘화이투벤’,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간장약 ‘가네진’ 등 셀트리온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OTC) 브랜드 11개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가지는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계약은 일반적인 영업 대행을 넘어 마케팅 활동까지 포함하는 종합 대행으로, 신신제약의 약국 영업 네트워크와 ‘신신파스 아렉스’와 같은 성공적인 브랜드 육성 경험이 기반이 됐다. 

정경재 신신제약 브랜드매니저는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성분 함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흡수가 빠른 액상연질캡슐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하반기부터 적극적인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소비자분들께 더욱 사랑받는 감기약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사진/신신제약
화이투벤큐플러스연질캡슐 3종 사진/신신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