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기능성화장품 ‘랑스·랑스 오크라’ 베트남 공급계약
상태바
동성제약, 기능성화장품 ‘랑스·랑스 오크라’ 베트남 공급계약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3.06.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민그룹과 3년 독점계약...30억 수출효과 기대"

[프레스나인] 동성제약은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인 ‘랑스’와 ‘랑스 오크라’ 브랜드에 대한 베트남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 두번째) 한민그룹 대표이사와 (세번째)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이사. 사진/동성제약
(왼쪽부터 두번째) 한민그룹 대표이사와 (세번째)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이사. 사진/동성제약

이번 계약은 베트남 화장품 전문 유통사인 한민 그룹(Han Minh Group)과의 3년 독점 계약으로, 동성제약은 30억원 상당의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랑스(Rannce)는 국내 외 중국, 동남아로 수출망을 확장했다. 이중에서도 랑스 크림은 브랜드 성공을 견인한 효자 품목으로 두터운 해외 인지도를 확보해온 제품이라고 동성제약은 설명했다.

랑스 오크라 브랜드는 기존 랑스 브랜드의 확장 제품군이다. 100% 식물성 비건 스킨케어 제품으로 올해 초 론칭했다. 식물성 오크라 뮤신과 금화규 꽃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주름 개선과 보습력 유지에 탁월, 우수한 사용감을 갖췄다는 게 동성제약 소개다.

동성제약과 수출 계약을 맺은 한민 그룹은 호치민 지역에 근거하는 전문 화장품 수입 및 유통사다. 한민그룹은 다수 유명 K-뷰티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현지 유통해왔다. 이에 따라 랑스 브랜드가 구축해온 해외 입지와 현지화된 판매 전략을 펼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보고 있다.

동성제약 국제전략실은 “현재 당사에서 토스롱액(멀미약), 굿샷 플러스(숙취해소제), 이지엔(셀프 염색약) 등을 베트남에 활발히 수출하고 있다"며 "이번 랑스 브랜드 계약과 더불어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 내 기업 인지도 및 신뢰도가 꾸준히 증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금년 하반기에는 건강기능식품, 유산균, 탈모 의약품 등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베트남을 주력 수출국으로 집중 육성하고 수출 매출을 증대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