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한여름 폭염 대비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3년간 총 9억
상태바
신한금융, 한여름 폭염 대비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3년간 총 9억
  • 정재로 기자
  • 승인 2023.06.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110개소 대상 노후 냉난방기기 교체 예정

[프레스나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 2차년도 사업을 위한 3억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고물가와 전기료 인상에 따른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올해 110개소를 선정해 노후화된 냉난방기기를 고효율 냉난방기기로 교체할 예정이다. 또한 때이른 한여름 폭염을 대비해 지역아동센터의 신청 및 선정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냉난방기기의 신속한 교체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각 단체와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11월 지역아동센터 냉난방기기 교체를 통해 전국 약 1만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3년간 총 9억원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고효율 냉난방기기 지원을 통해 한여름 폭염 속에서도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더 나은 돌봄 환경 개선을 통한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더욱 세심하게 주변을 살피겠다”고 밝혔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