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미국 ‘캔서 문샷’ 프로젝트 참여
상태바
HLB, 미국 ‘캔서 문샷’ 프로젝트 참여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9.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의체 ‘캔서엑스’ 멤버 합류…빅파마들과 네트워킹 강화

[프레스나인] HLB는 ‘캔서엑스(Cancer X)’에 합류하며, 미국의 암 정복 프로젝트인 ‘캔서 문샷(Cancer Moonshot)’에 정식으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간암 1차 치료제로 FDA의 신약허가 본심사를 받고 있는 HLB는, 글로벌 임상에 성공해 신약허가 가능성이 큰 만큼 캔서엑스 참여로 미국 내 관계 기관,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HLB파나진이 캔서엑스 멤버로 참여한 바 있어, HLB그룹내 2개 회사가 미국 행정부 주도의 암 정복 사업에서 진단과 치료 영역을 주도하게 됐다.  

HLB는 리보세라닙 간암 치료제 외에도 자회사 이뮤노믹, 베리스모를 통해 교모세포종(GBM), 메르켈세포암에 대한 DNA치료백신, 각종 고형암에 대한 차세대 CAR-T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어, 캔서문샷의 실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국내 IR 행사에 나선 진양곤 회장도 “HLB그룹의 궁극적 경쟁 상대는 질병, 그 중에서도 ‘암’”이라고 밝힌 바 있어, HLB의 이번 캔서엑스 합류는 이 같은 기조의 연장선으로 평가된다.

HLB 백윤기 대표는 “’Human Life Better’의 실현을 위해 암 환자들에 대한 진단과 치료에 앞장서고 있는 당사는 이번 캔서 엑스 참여를 통해 전세계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며, “캔서엑스에는 글로벌 빅파마들도 다수 참여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항암 신약 개발의 지평을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캔서엑스는 미국 암 연구소인 모핏암센터(Moffitt Cancer Center)와 디지털의학학회(DiME)가 주축이 돼 설립한 공공-민간 협력체로, 향후 25년간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50% 이상 줄이겠다는 바이든 정부의 '캔서 문샷' 정책을 실질적으로 이끌고 있다. HLB와 HLB파나진 외 존슨앤존슨, 다케다, 아스트라제네카 등 글로벌 빅파마들이 참여하고 있다.

사진/HLB
사진/HLB

 

Tag
#HL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