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스모, SITC 2023에서 CAR-T 비임상 평가결과 발표
상태바
베리스모, SITC 2023에서 CAR-T 비임상 평가결과 발표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11.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ynKIR-110 투여용량에 따른 항암 효능·독성 영향 포함

[프레스나인] HLB 미국 자회사 베리스모 테라퓨틱스(Verismo Therapeutics)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암 면역치료 학회 연례회의(Society for Immunotherapy of Cancer 38th Annual Meeting, 이하 SITC 2023)에서 SynKIR-110의 비임상 효능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베리스모의 로라 존슨(Laura A, Johnson) 박사와 준 슈(Jun Xu) 박사는 최초의 메소텔린(MSLN) 표적 KIR-CAR T 세포 치료제(SynKIRTM-110)를, 기존 CAR T 세포치료제에서 항암효과가 없었던 환자유래 중피종(mesothelioma)을 이식한 면역결핍마우스(NSG) 모델에서 평가한 항종양 효과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번 베리스모의 데이터는 SynKIR-110의 항암 효능이 투여 용량에 따라 달라지며, 과거 임상에서 평가되던 MSLN-41BBz CAR-T 세포 치료제에 비해 차별화된 효능이 있음을 최초로 보였다. 또한 조직병리학 분석을 통해, 주요 종양 부위 및 전이된 부위에서도 SynKIR-110이 향상된 효능을 보였으며 동시에 CAR 또는 KIR-CAR 치료에 관계없이 독성이 나타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해당 데이터는 현재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SynKIR-110의 임상 1상 시험(임상명: STAR-101)을 기술적으로 더욱 공고하게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HLB그룹은 지난 2021년 HLB와 HLB제약이 투자를 통해 베리스모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CAR-T 치료제 분야로 파이프라인을 확대한 바 있다. 이후 HLB이노베이션이 베리스모 주식을 추가 취득하며, 임상지원 및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베리스모
사진/베리스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