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과테말라에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아이큐어, 과테말라에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공급계약 체결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12.1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간 약 37억원 규모…경피약물전달시스템 적용 12시간 지속 침투

[프레스나인] 아이큐어는 과테말라의 Servicio de Comercio Internacional 사와 전문의약품인 국소마취제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제품을 5년 간 총 약 285만 달러(약 37억원) 공급하는 내용이다. 

아이큐어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는 환부에 바로 부착해 통증을 완화시켜 편의성이 높으며 경피약물전달시스템 (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기술 기반 약물을 12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침투시켜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바탕으로 붙이는 의약품인 패치제, 플라스타, 카타플라스마 등을 전문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이다. 2018년 기술특례상장 후 전북 완주군에 해외 GMP 인증을 위한 신공장을 운용하면서, 해외 의약품 시장 진출을 위해 꾸준한 준비를 해왔다.

이영석 대표이사는 “2023년 10월 바르셀로나 CPHI에 참가해 발굴한 Servicio 와 신속한 협상을 통해 리도카인 카타플라스마 공급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해외 매출 비중이 증가할수록 수익성 개선이 더욱 확대될 것이다. 해외 매출 확대를 통해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이큐어
사진/아이큐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