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DKSH 말레이시아와 알츠하이머 혈액검사 공동사업개발 계약
상태바
피플바이오, DKSH 말레이시아와 알츠하이머 혈액검사 공동사업개발 계약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1.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목허가, 수입통관, 유통, 판매, 마케팅 등 독점 5년 부여

[프레스나인] 피플바이오는 DKSH 말레이시아와 알츠하이머 혈액검사 공급 및 공동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DKSH 말레이시아는 MDA(Medical Device Authority)의 품목허가부터 수입통관, 유통, 판매, 마케팅, 사후관리까지의 업무를 독점으로 5년간 담당하게 된다. 

MDA의 품목허가 취득은 약 1년에서 1년 반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감안하면 2025년에 말레이시아 검사서비스 론칭될 것으로 보인다. DKSH는 1865년 설립된 스위스 기업으로, 세계 37국, 870개 이상의 비즈니스 로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말 기준 매출이 한화로 약 16조8000억원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DKSH 말레이시아또한 현지 제약, 헬스케어 등의 유통 부분에서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총 인구는 약 3400만명이며, 이 중 65세 이상 노인 인구비율은 7.3%로 고령화 사회에 진입했으며 고령사회 진입의 영향으로 2030년에는 국내총생산(GDP)이 2023년 대비 5.5%가량 감소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알츠하이머병 진단 절차는 전문의의 진단과 문진검사, MRI 등의 뇌영상 검사를 거쳐 최종 진단이 이뤄지는 형태로 한번 증상이 발현되면 되돌릴 수 없는 알츠하이머병의 조기 검사 필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피플바이오 관계자는 “DKSH 말레이시아는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과 케어의 중요성을 현지에 효율적이고 신뢰도 높게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파트너이다. 긴밀히 협력해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40대 이상 중년 인구를 대상으로 한 알츠하이머병 위험도 검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점차 다른 국가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lzOn 제품. 사진/피플바이오
AlzOn 제품. 사진/피플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