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코닉테라퓨틱스, 대한민국신약개발 기술수출상 수상 外
상태바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한민국신약개발 기술수출상 수상 外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3.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한민국신약개발 기술수출상 수상

온코닉테라퓨틱는 지난 29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하는 제25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기술수출부문 기술수출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기술수출상에 선정된 온코닉의 ‘자스타프라잔’은 위식도 역류질환 등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프로톤펌프저해제(PPI)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P-CAB) 계열 신약 후보 약물이다.

‘자스타프라잔’은 위벽에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 펌프를 가역적으로 차단하는 기전의 P-CAB(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제제로 미란성 식도염 환자를 대상한 임상3상 시험을 통해 우수한 점막 결손 치료 효과 등 유효성 및 안전성에서 비열등성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PPI계열의 기존치료제 대비 높은 복용 편의성과 함께 약효 지속시간이 길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서 선호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25회를 맞는 대한민국신약개발상(Korea New Drug Award; KNDA)은 국내 전 산업분야에 걸쳐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초의 신약개발분야 상으로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과 신약 연구개발 의욕 고취를 위해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지난 1999년 4월 제정됐다. 

(왼쪽부터)김존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표이사, 신약개발연구조합 홍성한 이사장. 사진/온코닉테라퓨틱스
(왼쪽부터)김존 온코닉테라퓨틱스 대표이사, 신약개발연구조합 홍성한 이사장. 사진/온코닉테라퓨틱스

◇삼진제약,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 올리브영 입점

삼진제약은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심플로그’의 품목 중 베스트셀러 클렌징라인 2종, ‘올클렌징밤’과 ‘퓨어클렌징폼’이 올리브영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심플로그 ‘올클렌징밤’은 제품 이름처럼 피부 노폐물부터 짙은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클렌징 할 수 있는 제품이다. 10개의 전성분 함유로 ‘깔끔한 사용감’에 ‘편리한 사용성’까지 더해졌으며, 테스트를 통해 ‘메이크업세정력 97% 이상’, ‘모공 속 노폐물 제거력 90% 이상’을 충족시켰다. 

‘퓨어클렌징폼’은 단 5개의 전성분이 함유된 투명한 젤 타입의 제품이다. ‘촉촉한 마무리 감’이 특징으로 유해 성분을 배제한 ‘EWG그린 성분’만 함유, 피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7%이상 제거해주는 등 다가오는 봄 시즌에 피부가 예민하거나 피부트러블이 걱정되는 소비자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올리브영에 런칭한 두 제품은 모두 프랑스 비건 인증인 ‘이브 비건’을 획득한 제품이다.

사진/삼진제약
사진/삼진제약

◇동국제약 마이핏,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 출시
 
동국제약의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은 고소한 누룽지맛으로 사랑받은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의 신규 라인업으로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출시 후 3초에 1포씩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와 동일하게 단백질, 식이섬유, 셀레늄이 풍부한 ‘카무트’를 곡물 그대로 발효한 100% 식물유래 효소를 함유한 제품이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빠른 분해를 도와 다양한 연령층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열량과 당 걱정 없는 달콤한 바나나맛을 첨가했다. 또한, 알로에베라겔, 푸룬농축분말 등 건강가득 포뮬러도 추가했다.

동국제약 뉴트리션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마이핏S 달콤한 카무트 효소’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3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라운지 멤버십 전용 최대 52% 신제품 특가 할인 및 2천원 웰컴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순차적으로 바나나 캐릭터 키링 및 인형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유비케어, ‘KIMES 2024’ 참가…의사랑 핵심 신규 라인업 공개

유비케어는 오는 3월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2024’(이하 키메스)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NEW EMR’은 멀티태스킹 접수, 진료과별 맞춤 진료기능 설정, 워크플로우 최적화 등 병·의원 진료 효율 강화에 특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최신 IT 트렌드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반영한 솔루션이다. 최대 5명의 환자를 동시 접수하고 처방전과 제증명(서류) 발급 업무를 병행할 수 있어 병·의원에서 환자 응대 및 진료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솔루션 이용 시 팝업은 최소화하고 바로가기 기능과 메뉴들을 사이드바에 통합해 진료 흐름에 방해가 없도록 했으며 진료과별 특성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하다.

올해 출시 예정인 One-stop 만성질환 환자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도 선보이며, KIMES 현장 계약 시 무상 사용 기간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닥터바이스’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의사랑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과 연동을 통해 편리한 만성질환자 관리와 수가 청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pp을 통해 환자의 질환관리 상태 모니터링, 맞춤 교육, 환자와의 소통 등 효과적인 환자관리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의사랑 키오스크’도 전시한다. ‘의사랑 키오스크’는 기존 접수, 수납, 제증명 서류 출력업무를 지원해주는 효자 제품으로써 개원가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번 KIMES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1차 의료기관 대상 국내 최초로 장애인차별금지법(24.01.28 이후 개정안 시행) 기준을 충족한 신제품으로, △저시력자용 색 대비가 뚜렷한 ‘고대비 모드’ △신장이 작은 또는 휠체어 이용자용 ‘저자세 모드’ △시각 장애인용 점자 키패드∙이어폰 활용한 ‘음성안내 모드’ 기능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국가건강검진’ 청구에 필요한 인적 사항 및 문진, 검사 및 검진결과 알림 등을 간편하게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무상 솔루션 ‘의사랑 건강검진V2’ △의료기관 빅데이터 기반의 병·의원 경영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알파앤’, △ 예약 내역, 문자 발송, 발신번호표시 등 환자관리 분야에 특화된 고객관계관리솔루션 ‘플러스CRM’ △타사 제품 대비 진단의 정확성과 판독성을 높인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 PACS-Z'(유비팍스 제트) △국내 최대규모 병·의원 의료용품・의약품 온라인쇼핑몰 ‘미소몰닷컴’ 등 EMR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부가, 연계 솔루션을 함께 소개한다.

사진/유비케어
사진/유비케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