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바이오USA 통해 성과 도출 모색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내달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에 이정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한 출장팀을 파견, 글로벌 기술이전을 위한 사업개발 후속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와의 BBT-877(폐섬유증 신약 후보물질) 관련 대면 회의 이후, 약 5개월만의 잠재적 파트너사들과 공식 일정을 갖고 과제에 대한 주요 진전 사항 및 임상과 관련된 추가 자료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BBT-877의 다국가 임상 2상 환자 등록이 목표 대비 약 75% 이상 진행됨에 따라 약물의 효능 및 안전성에 대한 논의가 더욱 진전될 전망이다.
또한 회사는 올해로 세 해째 바이오 USA 발표 기업(Presenting company)으로 선정 돼 업계 관계자 및 잠재적 파트너사 등을 대상으로 기업 소개 발표를 진행한다. 현지시간 3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구두 발표를 통해 파벨 프린세브(Pavel Printsev) 사업개발 디렉터가 주요 임상 과제 BBT-877 및 BBT-207(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의 개발 현황과 더불어, 향후 예상되는 주요 개발 이정표를 공유한다. 지난해 말 미국 식품의약국(FDA)과의 협의를 거쳐 개량신약 허가 트랙 진입이 가능해진 BBT-301(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의 미국 임상시험계획(IND)을 준비하며, 해당 과제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가 세계 무대에서 최초로 진행된다.
이정규 대표이사는 "당사의 선두 과제를 둘러싼 경쟁 환경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임상 순항에 따라 기술이전 협상에서 자신감을 가질만한 내부 자료를 거듭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 바이오 USA에서도 수십여 건의 1:1 파트너링 미팅이 계획돼 있는 만큼, 조속한 사업개발 성과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 USA는 지난 해 집계 기준 전세계 2만여 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혁신 신약 연구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 파트너링 행사로, 올해는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에서 개최된다.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 주제 바이오코리아 2024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충청북도(지사 김영환)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바이오코리아 2024(BIO KOREA 2024)'가 오는 1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19회를 맞이하는 바이오코리아는 2006년, 20여 개국 300여 개사에서 시작해, 2024년 50여 개국 600여 개사로 참가 규모가 2배 이상 증가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오헬스 국제 컨벤션으로 성장해왔다.
이번 바이오코리아 2024는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와 글로벌 협력(The Future of Biotechnology Innovation and Global Collaboration)'을 주제로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주목받고 있는 혁신 기술의 동향과 전망을 공유하고, 이 기술들이 개발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글로벌 기업·기관, 연구자, 투자자 등과의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3일 동안 비즈니스 파트너링, 인베스트 페어, 전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55개국 640여 개사에서 참가한다.
비즈니스 파트너링에서는 유망기술을 보유한 신규 파트너 발굴, 기술협력 및 공동연구 논의, 기술이전, 투자 등을 희망하는 글로벌 제약사를 비롯한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하여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일라이 릴리(Eli Lilly), 다케다제약(Takeda), MSD(Merck Sharp & Dohme), 사노피(Sanofi), 로슈(Roche), 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lngelheim),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등 글로벌 기업과 함께, SK바이오사이언스, 에스티팜, GC녹십자, 유한양행, 한미약품, 한독, 동화약품 등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가한다.
올해에는 비즈니스 파트너링에 대한 수요 증가(‘22년 730건 →‘23년 1,320건)를 반영해 파트너링 센터를 확장 운영하며, 35개국, 460여 개 기업, 약 1,500건 이상의 미팅이 사전 체결돼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외에 위치한 기업과의 원활한 미팅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온라인 미팅도 운영한다.
인베스트페어에서는 1조 원대 규모로 조성 중인 K-바이오 메가펀드 운용사들과 글로벌 투자사들이 한국 바이오 헬스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그 성장 잠재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JJDC(Johnson & Johnson Development Corporation)의 멜린다 리히터(Melinda Richter) 글로벌 대표, 아치 벤처 파트너스(ARCH Venture Partners)의 아리 노와체크(Ari Nowacek) 파트너, 테랄리스 캐피탈(Teralys Capital)의 세드릭 비송(Cedric Bisson) 파트너, 쿠르마 파트너스(Kurma Partners)의 다니엘 파레라(Daniel Parera) 파트너, 유안타 아시아 인베스트먼트(Yuanta Asia Investment)의 찌야옌 뤄(ChiaYen Lo Sam) 이사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발표와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바이오 혁신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성공 사례에 대해 다루는 세션도 마련돼 있어, 한국 바이오헬스 산업의 투자가치와 글로벌 협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혁신 기술의 상업화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인베스트페어와 연계한 'K-BIC 벤처카페 5월 모임'이 5월 9일(목) 개최된다. 국내 창업기업과 글로벌 투자자 및 관련 전문가들 간 교류를 통해 투자, 개발, 공동연구 등 다양한 사업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전시는 23개국, 333개사에서 438개 부스가 참가하며, 바이오텍, AI·디지털헬스, 첨단재생의료, 국가관 등 각 주제별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바이오텍존에서는 세포치료제, 신약개발, 위탁생산(CMO) 및 위탁개발생산(CDMO), 임상시험기관(CRO) 분야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AI·디지털헬스존에는 AI 기반 신약개발 및 분석시스템, 웨어러블 의료기기 등 직접 참관객들이 체험해볼 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전년 대비 국가관 참여 국가가 확대돼 호주, 스웨덴, 덴마크, 영국, 미국, 독일 등 10개국에서 81개 기업이 참가하여 각 국의 유망 기술을 선보이고, 관심있는 국내 기업과 교류할 예정이다.
주한호주대사관에서는 CDMO, CRO, 마이크로바이옴 등 분야의 38개 기업이 참가하며,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주한덴마크대사관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노르딕 부스에는 CRO, 백신, 신약개발 등 분야의 13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외에도 주한영국대사관, 미국 바이오콤 캘리포니아, 독일 바이에른 주에서도 현지 기업들이 참여하여 우수 기술을 홍보하고 국내 기업과의 비즈니스 교류도 같이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9개국 71명의 국내·외 바이오헬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차세대 신약 플랫폼, 당뇨·비만치료제, 암백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등 10개 주제, 11개 세션을 진행한다.
9일에는 스페셜 세션인 '차세대 신약 플랫폼 개발 전략'이 준비돼있다. 플랫폼 기술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우시바이오로직스(WuXiBiologics)의 제어루 장(Zheru Zhang) 수석부사장, 로슈(Roche)의 미키오 가사하라(Mikio Kasahara) 사업개발이사, 밀테니 바이오텍(Miltenyi Biotec)의 울푸 베트케(Ulf bethke) 박사가 연사로 참여해 최근 급부상 하고 있는 항체약물접합체(ADC), 표적 단백질 분해(TPD),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CGT) 등 신규 모달리티 기술 개발의 성공 전략와 글로벌 협력 사례에 대해 공유한다. 이후에는 앱티스, 피노바이오 등 국내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유망 기술에 대한 소개와 개발 전략에 대하여 함께 알아본다.
이외에도 국제협력 세션에서 세계 최대 바이오 클러스터인 보스턴 지역에 위치한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의 팀 로우(Tim Rowe) 대표가 '협력적 미래를 위한 혁신 허브 구축'을 주제로 발표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세션에서는 하버드 의과대학의 박준석 박사가 Nature지에 게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장내미생물을 이용한 효과적인 항암 면역 치료법 개발사례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개발 기업의 창업 경험'을 공유하는 등 발표, 패널토론, 기업피칭 등 다양한 형식의 세션들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올해 스폰서십 참가 기업인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클래리베이트(Clarivate), 후지필름(Fujifilm), 한미약품, 랩코프(Labcorp), 론자(Lonza), 에스티팜, 우씨앱텍(Wuxi Apptec)에서는 기업발표(Company Presentation)를 통해 각 기업들이 주요 사업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바이오코리아를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의 국내외 기업, 기관, 연구자 등이 한 자리에서 만나, 서로의 비즈니스 전략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나라의 우수 기술이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코리아 20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참가 희망자는 행사기간 동안 코엑스 행사장 현장 등록대에서 등록 후 참관할 수 있다.
♢휴젤, 배우 이나영과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신규 광고 온에어
휴젤이 배우 이나영과 함께하는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의 첫 번째 광고 '인상 깊다' 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깊이가 다른 변화'를 키 메시지로 기획됐다. 배우 이나영이 지닌 독보적인 분위기와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에 맑은 물결, 푸른 톤의 광채 등 표현을 더해, 피부 속 진피층에 직접 히알루론산을 채워주는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의 깊은 수분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휴젤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배우 이나영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광고 영상은 8일부터 tvN·JTBC 등 TV 채널과 네이버·인스타그램·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에서 온에어 된다.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광고 포스터는 매거진 럭셔리·보그·행복이 가득한 집 5월호에도 공개됐으며, 오는 6월에는 서울 시내버스 광고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휴젤 관계자는 "지난 4월 배우 이나영을 바이리즌의 모델로 발탁한 후 첫 번째 캠페인으로 이번 TV CF 영상 '인상 깊다' 편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나영 씨의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급스럽고 광채 나는 피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에 대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휴젤은 '스킨부스터 HA'를 시작으로 '엑서밋'과 하이엔드 코스메틱 브랜드 'BR'을 차례로 론칭하며 '바이리즌'을 토탈 스킨 솔루션 브랜드로 확장시켰다. '스킨부스터 HA'는 높은 함량의 히알루론산(HA) 성분을 함유해 주름 개선, 피부 광채 및 수분감을 전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LG화학, 고순도 턱밑지방 주사제 '벨라콜린' 런칭 심포지엄 열어
LG화학이 국내 미용성형 의료진 70여 명을 대상으로 '벨라콜린(Bellacholine)' 출시 기념 ABC(Assured Beautification Credibl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벨라콜린은 대표적 지방 분해 성분인 데옥시콜산(Deoxycholic acid) 제제로 지난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성인 중등증-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밑지방을 개선하는 전문의약품으로 판매허가를 받았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LG화학 CMC연구소장 소진언 상무가 첫 발표자로 나서 제품의 품질요소가 시술 후 통증 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벨라콜린은 ▲인체와 유사한 산성도(pH) 적용, ▲차별화된 제조공정을 통한 침전물 발생 가능성 최소화 등이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데옥시콜산 동일성분 제제의 해외 임상결과도 공유했다. 임상결과 최종 투여 3개월 후 데옥시콜산 투여군 68.2%에서 한 단계 이상의 턱밑지방 개선 효과(데옥시콜산 투여군 68.2% vs 위약군 20.5%, P < 0.001)가 나타났으며, 또 다른 임상 문헌을 근거로 1년 후에도 턱밑지방 감소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이대서울병원 한승호 교수가 '턱밑부위 해부학 강의(Clinical Anatomy of Submental Region)'를 주제로 안전상 주의가 필요한 해부학적 구조물을 심층 설명하며 시술 인사이트를 제시했고, 밴스의원 신사점 장지연 원장은 '벨라콜린과 함께하는 윤곽 시술(Contour Sculpt)'을 주제로 턱선 개선에 대한 벨라콜린의 특장점과 효과적 시술법을 공유했다.
LG화학 노지혜 에스테틱사업부장은 "벨라콜린은 또렷한 윤곽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고객의 니즈에 기반한 솔루션을 지속 제시하는 글로벌 메디컬-에스테틱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LG화학은 국내 최초의 HA 필러 '이브아르', 차별화된 물성의 HA 필러 '이브아르 와이솔루션', 주사용 스킨부스터 '비타란', 정밀냉각 통증 완화 기기 '타겟쿨', 지방분해제 '벨라콜린' 등 폭넓은 에스테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외 고객 대상 메디컬 에스테틱 시술 트렌드를 적기에 공유하기 위해 2014년부터 ABC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코오롱바이오텍·생명과학 '바이오 코리아 2024' 참가
코오롱바이오텍과 모회사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김선진)가 오늘(8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24(BIO KOREA 2024)'에 참가한다.
3년 연속 바이오 코리아에 참가하는 코오롱바이오텍은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및 엑소좀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에 특화된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를 소개한다. 올해는 특히 초기 임상 단계부터 후기 임상 및 상업화까지 전 단계에 걸쳐 제공되는 공정개발 서비스를 알리며 적극적인 수주 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초기 임상을 앞둔 기업들에게는 상업 공급 경험을 기반으로 확장성 있는 공정 셋업 서비스를, 후기 임상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는 자사의 '2D 자동화 폐쇄 플랫폼(2D Automated Closed Platform)'을 활용해 고품질 및 고수율 제품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납품할 수 있는 역량을 알린다. 나아가, 글로벌 신약 개발 기업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통해 네트워킹 강화 및 협력을 추진한다.
모회사인 코오롱생명과학도 바이오 코리아에 참가한 국내외 기업들과 파트너링을 통해, AAV(Adeno-associated virus, 아데노부속바이러스) 기반 신경병증성 통증 치료제 후보물질 'KLS-2031'과 종양살상 바이러스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KLS-3021' 등 자체 신약 파이프라인 2종의 기술수출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김선진 코오롱생명과학·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코오롱바이오텍은 지난 2020년부터 국내외 고객사의 제품 생산 프로젝트를 꾸준히 수주 및 수행하며 실적을 쌓아왔다"며 "탄탄한 기술 역량이 뒷받침된 CDMO 서비스와 신약 파이프라인을 찾는 기업 및 투자자에게 양사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ST, 수술 로봇 '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공급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영국 CMR SURGICAL(씨엠알 써지컬, CEO Supratim Bose)사와 수술 로봇 'VERSIUS(베르시우스)'의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영국의 수술 로봇 전문회사 CMR SURGICAL 사가 개발한 VERSIUS는 2019년 출시됐다. VERSIUS는 크기가 작고 각 로봇 팔이 별도의 카트로 분리된 모듈형이다. 수술 방법 및 수술실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배치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공간 제약이 많은 수술실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최근에 눈으로 확인 불가한 영역을 3D HD 기술로 시각화하는 ICG(Indocyanine green) 조영 영상 시스템을 출시해 수술의 안전성과 정밀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VERSIUS는 유럽을 중심으로 큰 폭으로 성장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을 포함해 약 20,000회 이상의 수술을 시행했다. CMR SURGICAL 사는 VERSIUS 진출 지역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된 CMR SURGICAL사는 VERSIUS 성공에 힘입어 SoftBank(소프트뱅크), Tencent(텐센트) 등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VERSIUS의 국내 인허가를 조속히 진행해 국내 복강경 수술 로봇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VERSIUS는 우수한 기술력과 편의성을 갖추고 안전성이 검증된 수술용 로봇"이라며 "의료진들의 수술 효율성 및 정밀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Surgical(수술) 부문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부터 판매하는 내시경용 자동봉합기와 Surgical 신제품을 추가로 확보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파마리서치, 가정의달 선물로 리쥬란 코스메틱 '프리미엄 더마 뷰티 세트' 제시
파마리서치(대표 강기석, 김신규)의 프리미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 코스메틱'이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깊은 주름이 고민인 경우 '탄력 서포트 턴오버 듀오 SET'를 추천한다. 해당 세트는 베스트 셀러 '턴오버 앰플 듀얼 이펙트'와 함께 '턴오버 액티브 크림'으로 구성됐으며, '리파인 3스텝 마스크' 본품이 함께 증정된다.
턴오버 앰플 듀얼 이펙트에는 DNA 특화성분인 DOT DUAL PDRN이 담겨 피부 근본부터 탄탄하게 만들며 눈가 주름, 입가 주름 등 6종의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다. 턴오버 액티브 크림은 보습 성분이 18% 함유돼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주며 윤기 개선에 도움이 된다.
평소 얇고 건조한 피부가 고민인 경우 '리쥬란 힐러 기초 SET' 선물이 제격이다. 재구매율 1위 스킨케어 '리밸런싱 토너', '리프레싱 에멀전'과 함께 '뉴트리티브 크림'으로 구성됐다. 3가지 제품 모두 DOT c-PDRN이 함유돼 피부 본연의 재생 주기 관리에 도움이 된다. 토너, 에멀전, 크림 순서로 바르면 유수분 밸런스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야외활동을 활발히 즐길 땐 'UV 케어 BEST 듀오 SET'를 추천한다. 'UV 프로텍션 크림', 'UV 프로텍션 밤'과 함께 '카밍 립밤'이 제공된다. 이 제품들은 기미의 주요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해주고 DOT c-PDRN, 자연 유래 성분들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백탁 현상 없이 가볍게 발리는 제형이라 실내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적합하다.
피부 탄력이 고민인 부모님 선물로는 '리쥬리프 가정의 달 SET'가 인기다. 프리미엄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리쥬리프'는 초음파, 고주파 기능이 기기 하나에 담긴 2in1 피부 미용기기다. 2.3cm 초소형 초음파 카트리지로 부위별 섬세한 맞춤 관리가 가능하며, 고주파 카트리지의 7Mhz 메가 고주파로 하루 10분 관리하면 콜라겐 촉진에 도움이 돼 집에서도 쉽게 피부 탄력 케어가 가능하다. 구성 상품에 따라 3가지 세트로 선보였다.
한편, '프미리엄 더마 뷰티 세트' 4종은 리쥬란 코스메틱 공식몰에서 오는 5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HK이노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티로그 스파클링' 2종 출시
HK이노엔(HK Inno.N)이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음료 '티로그'에 탄산을 더한 신제품 '티로그 스파클링'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티로그는 프리미엄 차와 과일의 조화로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 브랜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이후 약 1년만에 누적 약 3,300만 병을 판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는 1년 동안 1초에 1병 이상씩 꾸준히 판매된 셈이다. 특히 Z세대를 중심으로 '맛있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티'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판매 실적을 이끈 점이 주요 성공요인으로 보인다.
신제품 티로그 스파클링은 과일맛 아이스티에 탄산을 더해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의 풍성한 감미로움을 담은 '납작복숭아 맛'과 국산 시나노골드 사과로 만든 '골드애플 맛'이다. 탄산과 잘 어울리는 과일을 찾기 위한 수많은 연구 끝에 티로그의 대표 제품인 납작복숭아 맛은 그대로 살리고, 시나노골드 사과의 달콤함을 담은 골드애플 맛을 새롭게 내놨다.
티로그 특유의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과 콜라보도 이어가고 있다. 앞서 티로그는 '김잼' 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했고, 이번 티로그 스파클링 디자인은 '미몽' 작가와 손잡았다. 통통 튀는 개성이 돋보이는 디자인과 화사한 색감으로 티로그만의 감성을 담아냈다.
HK이노엔 음료BM팀 담당자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가볍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스파클링을 선보였다"며 "향후 게임사와 콜라보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령,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채 돌입
보령이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오는 8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며, 지역 연고자 및 지역인재를 우대한다. 담당업무는 영업직 사원은 전문의약품 영업 및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진행 등이다. 이번 채용은 올해 업계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보령이 영업 조직을 확대 및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보령은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직무 적합성' 중심의 채용을 위해 지원서에서 어학점수, 해외경험,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 스펙 기재란을 대부분 삭제하고, 자기소개서 평가를 강화했다.
또한 세일즈 아카데미를 통해 영업 직무 역량을 훈련하는 한편,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에서 지원자들은 기초 학술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실전 노하우, 영업 상황별 시나리오 작성 및 롤플레이 등 영업 업무에 대한 이해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채용의 또 한가지 특징은 '찾아가는 면접'이다. 보령은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서울을 비롯한 강원도(춘천), 충청도(대전), 전라도(광주), 경상도(경산) 등 5개 권역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현재 보령은 임직원에게 건강검진, 복지포인트, 전 직원 상해보험 가입, 자녀 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다. 영업부문 공채 신입사원의 평균연봉은 동종업계 상위 수준으로, 인센티브 제도와 포상을 통해 영업 성과에 대한 보상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공식적인 연차 이외에 매년 4일의 유급휴가를 추가 지급하는 한편, 샌드위치데이나 연말에 단체 연차 휴가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3일 보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10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개최한다. 전북대(5/2)를 시작으로, 원광대(5/8), 강원대(5/8), 한림대(5/9), 계명대(5/13), 충남대(5/13), 전남대학교(5/13), 청주대(5/14), 조선대(5/14), 영남대(5/14)에서 진행된다. ㈜보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 및 채용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제약바이오협회, 2024년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 구성 완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지난 7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회의를 개최, 제22대 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에는 장춘곤 성균관대학교 약대 교수를 재선임했으며, 부위원장에 장재원 유유제약 본부장과 임동순 경희대학교 약대 교수를 각각 선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제약바이오협회 노연홍 회장은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개회사를 통해 "광고심의제도가 처음 만들어진 취지는 지키되,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유연한 심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협회에서는 산업계의 발전과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해서 광고심의 프로세스에 AI를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위원회 역시 앞으로 1년간 보다 효율적이고 공정한 심의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춘곤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매우 크다"며 "사명감을 갖고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심의에 임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위원회 구성은 외부단체 추천위원 8명, 제약기업 위원 7인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다. 다만 대한의사협회 측이 집행부 구성을 완료하는 5월 중에 위원을 추천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번 위원회는 의약계, 학계, 법조계, 소비자단체, 제약계 등 14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이날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1년간이며, 약사법, 의약품광고심의규정 등에 근거해 의약품 광고심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하 2024 의약품광고심의 위원 명단(위원 가나다 순)>
▲위원장=장춘곤(성균관대학교 교수)
▲부위원장=장재원(유유제약 본부장, 신임), 임동순(경희대학교 약대 교수, 신임)
▲위원=김상경(신신제약 전무), 김진우(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신임), 김채영(대한약사회 이사), 박유정(GC녹십자 팀장), 안호정(동국제약 팀장), 여도관(한국방송협회 부장), 유성권(대원제약 이사), 윤명(소비자시민모임 사무총장), 조창환(연세대학교 교수, 신임), 정창훈(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본부장, 신임), 정형진(한국얀센 부서장, 신임).
♢동아쏘시오그룹, 국내 첫 인적자본보고시스템 'ISO 30414' 3자 검증 획득
동아쏘시오그룹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인적자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세계적 흐름에 맞춰 선제적으로 인적자본 보고 글로벌 표준을 도입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미국 인적자원 분석 전문 기업 HCMI로부터 인적자본보고시스템 'ISO 30414' 3자 검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기업 중 ISO 30414검증을 받은 것은 동아쏘시오그룹이 최초다.
ISO 30414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에 발표한 최초의 국제 표준 인적자본 보고 지침이다. 조직 문화, 채용, 다양성, 리더십 등 11개 영역, 60개 지표로 구성돼 있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는 인적자본 공시를 단계별로 의무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인적자본 공시를 위해 활용하는 것이 ISO 30414이다. 독일 도이치뱅크 등 글로벌 기업들이 ISO 30414 도입 및 검증을 받았으며 인적자본 관리와 정보 공시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ISO 30414로 ▲인적자본의 정량화, 표준화 ▲기업 투명성 및 가치 제고 ▲최적화된 HR(인사) 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ISO 30414에 기반해 리더십 신뢰, 인적자본투자회수율 등 인적자본보고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인권경영보고서'를 연내 발간할 계획이다.
ISO의 인적자원관리 기술 위원회 일원으로 오래 활동해온 제프 히긴스 HCMI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로 ISO 30414검증을 획득한 동아쏘시오그룹은 신뢰, 투명성, 책임성, 위험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더 나은 경영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는 "외부 이해관계자가 조직의 미래 잠재력과 발전 기회를 예측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위기와 기회를 투명하게 파악하고 발전시켜,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중요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