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시행한 저축은행 고객 대상 Bring-up & Value-up에 이은 두 번째 고객 가치 제고 프로젝트
고객의 숨겨진 자산 가치 및 금융 혜택을 찾아 안내하는 ‘포용금융’ 실현의 일환
고객의 숨겨진 자산 가치 및 금융 혜택을 찾아 안내하는 ‘포용금융’ 실현의 일환
[프레스나인] 신한금융그룹은 이달 말부터 3개월간 약 58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숨겨진 자산을 찾아 가치를 높여주는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한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후속 시리즈이다. 고객 자산의 숨겨진 활용 기회를 찾아(Find-up) 안내함으로써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Value-Up)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이다.
파인드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그룹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별 잔존 혜택 및 미사용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체계적으로 찾아내고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브링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누적 대환 규모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금융은 향후 이 프로젝트의 적용 대상을 중소기업 고객으로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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