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자회사, '그래핀마스크팩시트' 세계 최초 개발
상태바
아이텍 자회사, '그래핀마스크팩시트' 세계 최초 개발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7.2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송메디코스, 9월 상업화…네오엔프라·휴비스·백산과 공동 개발

[프레스나인] 아이텍의 자회사,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인 삼성메디코스는 네오엔프라, 휴비스, 백산과 협업해 세계 최초로 꿈의 신소재 '그래핀' 을 내재화한 단섬유(Stable Fiber)로 마스크팩시트 원단을 개발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코팅이나 인쇄 형태의 일부 제품은 있었으나 그래핀 기능을 극대화하는 내재화에 성공한 경우는 최초다.

네오엔프라와 휴비스가 공동개발한 그래핀 폴리에스터 단섬유(PSF)는 가볍고, 주름이 생기지 않으며, 그래핀 고유의 특성 외에도 내광성과 내후성 등의 기능과 탄성과 강도가 높고, 환경 친화적인 것이 특징이다. 

의류, 부직포, 생활용품, 건설, 자동차를 비롯해 산업 전반에 사용될 수 있어 있어 향후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폴리에스터 단섬유(PSF)단섬유의 시장규모는 지속성장해 2025년에는 393억달러(약 45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네오엔프라는 아이텍의 관계사로 삼성메디코스와 인연을 맺은 직후부터 꿈의 신소재인 '그래핀'을 코스메틱에 적용하기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그 첫 결과물로 삼성메디코스 자사브랜드(CUREST)로 그래핀 마스크팩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래핀 마스크팩 외에도 '그래핀'을 적용한 탈모방지샴푸, 항균콤팩트 등 다양한 화장품 및 소재의 연구개발을 위해 양사간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그래핀 내재화로 극대화되는 원적외선방사, 안티박테리아, 바이러스억제, 생체미세전류 흐름 개선 등에 대한 국내외 시험기관의 검증을 통해 일부 무임상 그래핀 코팅 및 인쇄 제품과의 차별화 고급화 전략도 제품출시와 더불어 공개할 예정이다.

그래핀마스크팩 상품의 출시 예정일은 오는 9월경이며, 현재 국내외 유수의 브랜드사는 물론 기존 거래선과도 OEM 상품공급과 관련해 협의 중이다. 

삼성메디코스 관계자는 "이번 신소재 제품출시를 계기로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메디코스의 개발역량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국내외 바이오,소재,신기술업체와의 지속적인 융복합협업을 통해 삼성메디코스만의 차별화된 더마코스메틱류의 개발출시를 적극적으로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삼성메디코스
사진/삼성메디코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