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능성 화장품 역시 피부 미백, 주름 개선 화장품 등 특정 기능을 가진 기능성 화장품들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잡티 하나 없는 피부 좋은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기초, 수입,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는 쇼핑몰에서 판매 순위가 상위를 랭크 할 정도로 영향력이 높다. 하지만 이런 기능성 화장품만으로는 특정 기후나 날씨 속의 피부 관리에 한계가 있으며 특히 지금과 같이 무더운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을 위한 노력이 없으면 연예인들의 좋은 피부를 따라갈 수 없다. 기미, 주근깨를 발생하는 주원인인 강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면서 피부 좋아지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요즘 들어 강해진 자외선 지수로 주근깨, 기미와 같은 얼굴 피부 잡티나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되고 있다. 이러한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을 제거하기 위해 전용 화장품이나 레이저와 같은 전문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피부과에서 잡티를 제거하는 시술 비용이 비싸 사람들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사전에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용 옷, 마스크, 스프레이, 썬크림 등을 준비하여 주근깨, 기미 등의 잡티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도 썬크림은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여성들의 경우 피부에 메이크업을 하기 전 스킨, 에센스,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을 바른 후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이다. 썬크림을 바르는 방법으로 손가락 한 마디를 덮을 정도의 정량만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기까지 30여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므로 외출하기 전에 미리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레저활동이나 장시간 외출 하는 등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때에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썬크림을 사용해 주어야 자외선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여름철에는 땀 분비가 많아져 땀과 함께 썬크림이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썬크림 덧바르기를 자주 해주어야 하지만 반복되는 덧바르기로 피부 모공 속 깊숙이 자외선 차단제 성분이 남아 있을 수 있어 세안 시에는 꼼꼼하게 제거를 하는 것이 여드름 발생을 막아준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에 예민하고 꼼꼼해지면서 썬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자외선 차단제들의 성분에 관심이 높다. 특히 발암물질인 파라벤, 벤조페논 등이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에 발암물질 없는 썬크림이 겟잇뷰티에서도 높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에스테틱 피부 관리실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에서 출시 된 TS 워터 썬 젤은 대표적인 파라벤 없는 썬크림으로 유명하다. TS 워터 썬 젤은 파라벤, 탤크, 벤조페논, 동물성원료, 인공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물리적인 자외선 차단제에 비해 백탁 현상이 없고 좋은 발림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외선 차단과 주름 개선, 미백 효과의 3중 기능성을 동시에 가진 썬크림으로 인기가 높다. 썬크림 외에도 이 브랜드에서 출시 되는 모든 화장품은 파라벤을 무첨가 하는 등의 유해 성분이 없는 화장품으로 유명하여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 부문 1위를 꾸준히 유지할 만큼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자신이 사용하는 기초화장품, 수입화장품들의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은 피부 좋아지는 방법의 기본이 된다. 또한 기초화장품 외에도 지금처럼 강한 자외선 날씨에서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을 예방해주는 썬크림은 깨끗한 피부 관리의 필수로 꼽히고 있다. 올 여름 발암물질 없는 썬크림으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매끈한 피부를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