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단디바이오' 코넥스 상장
상태바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단디바이오' 코넥스 상장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04.2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거래 개시…패혈증치료제 등 파이프라인 보유

[프레스나인]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단디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넥스 시장에 신규상장 승인을 받아 24일부터 매매거래가 개시된다고 23일 밝혔다.

단디바이오는 대한면역학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교수로 재직 중인 박영민 박사가 설립해 대표로 재직 중인 회사다. 파이프라인은 패혈증 치료제, 수퍼박테리아용 항생제와 항암백신 아주번트(adjuvant)인 면역증강제 등이다.

단디바이오가 발굴한 신규 후보물질의 패혈증 치료제는 직접적으로 세균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세균파괴시 분비되는 내독소에 결합해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한 장기부전을 제어할 수 있는 2중 기능을 지닌다.

또 다른 핵심 파이프라인인 면역항암제는 기존의 항암백신이나 면역증강제의 제한적인 면역유도반응을 크게 개선해 종양내 면역 억제 또는 내성 환경을 변화시켜 면역기전이 종양세포를 공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신규 면역항암제다.
.
넥스트사이언스는 자회사인 단디바이오와 투자회사인 나노젠을 통해 바이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이치엘비 자회사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이하 이뮤노믹)에 500만달러(약 60억원)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단디바이오는 넥스트사이언스와 글로벌임상 경험을 가지고 있는 에이치엘비 및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그리고 미국의 이뮤노믹테라퓨틱스와 함께 HBS(HLB Bio eco-System)를 구축해 회사들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