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8 14:30 (수)
휴온스네이처 ‘홍삼’ 할랄 획득…해외수출 ‘속도’
상태바
휴온스네이처 ‘홍삼’ 할랄 획득…해외수출 ‘속도’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0.05.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동남아 진출

[프레스나인] 휴온스의 자회사 휴온스네이처가 동남아 등 신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휴온스네이처는 최근 대표 홍삼 제품 5종에 대해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휴온스네이처가 할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진홍삼단, 진홍삼정, 진홍삼고, 고려홍삼봉밀절편, 홍삼골드스틱 5종으로,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진출이 가능해졌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면역’에 대한 중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휴온스네이처는 할랄 인증을 받은 홍삼 제품들의 수출을 적극 추진해 국가대표 K-면역 푸드인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할랄 인증 기업 박람회 ‘국제 할랄 박람회(MIHAS)’에도 참가해 중동 및 동남아시아 판로 개척 및 수출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천청운 휴온스네이처 대표는 “이슬람권을 대상으로 동양의 신비한 약재로 알려져 있는 ‘홍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국, 중국, 일본 등 한정된 홍삼 수출 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기 위해 할랄 인증 획득을 추진했다” 며 “세계 최대 식품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할랄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 인도 등 추가 국가의 할랄 인증도 획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랍어로 '허용된 것'이라는 뜻의 '할랄'은 이슬람교도가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총칭한다.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도살·가공된 식품과 공산품 등에 부여된다.
 
전세계 이슬람교도는 약 21억명으로 세계 인구의 약 25% 정도다. 정보서비스기업 톰슨로이터의 ‘세계 이슬람경제 2017~2018’ 보고서에 따르면 할랄 산업의 규모는 2016년에 2조 달러에서 연평균 8%씩 성장, 2021년에는 3조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됐다. 식품 산업도 오는 2021년 1조 9천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