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임상연구보호센터장에 성윤경 교수 임명
상태바
한양대병원 임상연구보호센터장에 성윤경 교수 임명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0.08.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한양대학교병원은 최근 임상연구 참여자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고 임상연구 윤리를 강화하기 위해 의학연구원 산하 임상연구보호센터를 신설하고 초대 센터장에 성윤경 류마티스내과 교수를 임명했다.

이번에 개소한 임상연구보호센터(Human Research Protection Center)에서는 ▲국내외 법률에 기반한 원내 임상연구 및 윤리에 관한 규정 제·개정 ▲연구자의 규정 준수 및 위반관리 ▲원내 수행 연구에 대한 자체점검(QA) 활동지원 ▲연구참여자 및 연구 관련자의 질의사항 접수 ▲종사자 교육 시행 ▲IRB 지원업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성윤경 교수는 “원내 윤리적인 임상연구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임상연구 종사자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향후 식약처 ‘임상시험 품질 및 윤리의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기관’ 인증 및 ‘임상시험 종사자교육 실시기관 지정’ 등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은 성윤경 교수는 일본 동경대학 보건학석사, 미국 Harvard Medical School, Brigham and Women's Hospital(2012~2013)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 과장(2014~2018)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관절염예방센터장, 대한류마티스학회 학술이사, 대한골대사학회 관절연구 이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성윤경 교수
성윤경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