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랩스, 마스크 MB 필터 사업 진출
상태바
메타랩스, 마스크 MB 필터 사업 진출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08.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설비 구축…필터에서 완제품 생산까지 일관화

[프레스나인] 메타랩스의 자회사인 메타약품는 마스크 등 생산에 필수 소재인 MB 필터 생산시설 구축 및 생산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메타약품은 올해 초 JW홀딩스와 마스크 생산 인프라에 대한 공급계약을 맺고 경기도 양주에 마스크 생산시설과 설비 구축했다. 이달 말부터는 경기도 화성시에 구축한 마스크 제2공장에서 마스크 핵심 소재인 멜트브로운(Melt Blown, MB) 필터를 직접 생산할 예정이다.

현재 마스크 생산업체가 국내 500여 곳에 달할 정도로 많지만 MB 필터 생산업체는 소수에 국한돼 해외에서 수입된 필터를 사용하는 등 수급이 불안정했다. 메타약품은 자체 국내산 MB 필터를 생산하게 되면서 원료 수급의 안정화와 가격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게 됐다.

이달 중 설비 구축 완료 시 하루 최대 1톤으로 매월 최대 30톤 이상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핵심 원자재 필터부터 마스크 제조, 생산, 유통 등 모든 과정이 논스톱 진행돼 마스크 사업의 원가절감을 통한 생산효율 증대뿐 아니라 다양한 수요처에 고효율 MB 필터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수진 메타약품 대표는 “MB 필터 수급 원활화를 위해 기계 설비를 도입했으며 마스크 핵심소재부터 완제품까지 동시에 생산 가능한 역량을 갖추게 됐다”라며 “해외 유통에 특화된 그룹 역량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