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中 우시XDC, 항체약물접합체 시료생산 MOU
상태바
레고켐바이오-中 우시XDC, 항체약물접합체 시료생산 MOU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6.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약물 공급 시스템 활용…"내년 중 IND 신청"

[프레스나인]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는 중국 우시XDC(WuXi XDC)와 항체약물접합체(ADC) 임상시료 및 향후 상업용 제품의 생산에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레고켐바이오는 이를 기반으로 내년 중 임상시험계획승인(IND)을 제출하겠단 목표다.

먼저 진행 중인 신규 과제에 대한 시료생산을 시작으로 우시XDC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레고켐바이오에 따르면 우시XDC는 올해 5월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인 우시바이오로직스(WuXi Biologics, 우시바이오)와 우시STA가 ADC를 포함해 바이오 결합 약물을 원스톱으로 생산·공급하기 위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앞서 레고켐바이오는 우시STA로부터 링커-톡신을, 우시바이오로부터 ADC용 항체와 ADC시료를 각각 제공받아 왔으나, 우시XDC 설립과 이번 협약으로 임상시료를 원스톱으로 보다 신속하게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이사는 “지난달 후보물질이 확정된 Trop2-ADC를 시작으로 매년 2개 이상 후보물질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내년 4분기부터 글로벌 임상단계로 진입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우시XDC가 보유한 첨단시설 및 일원화된 임상시료 제공서비스를 기반으로 신규과제의 개발을 가속화해 글로벌 ADC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지미 리(Jimmy Li) 우시XDC 대표는 “우시XDC 출범과 함께 첫 번째 협력관계로 ADC분야에 글로벌 연구역량을 갖춘 레고켐바이오와 MOU를 맺었다”며 “글로벌 시장진입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