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에프에이 흡수합병 완료
상태바
에이치엘비, 에프에이 흡수합병 완료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2.01.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LB ‘헬스케어 사업부’로 재탄생…체외진단의료기기 판매증가로 흑자전환 기대

[프레스나인] 에이치엘비는 4일 에프에이 흡수합병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작년 10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에프에이 인수를 위한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에프에이 전체 지분 2만8000주를 양수한 바 있다.

에프에이는 감염증 검사 및 예방에 필수인 체외진단도구, 세정제, 동물의약외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회사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을 계기로 실적이 크게 개선되며 2019년 87억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20년 600억원을 넘어섰으며 2021년에는 1000억원을 넘어서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프에이의 가파른 성장세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에 따라 체외진단도구 및 세정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에프에이의 검체채취용 도구는 미국 FDA의 인증을 받아 미국, 유럽 등에서 PCR 검사에 쓰이고 있어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따른 직접 수혜를 보고 있다. 미국 대형 헬스케어 전문회사 ‘애보트’가 최대 고객이다.

흑자기업인 에프에이의 인수로 에이치엘비의 재무건전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에프에이의 흡수합병이 완료됨에 따라 에프에이는 에이치엘비 사업부문 중 하나인 ‘헬스케어 사업부’로 재편됐다. 기존 에프에이의 판매 실적은 올해 1분기부터 에이치엘비의 실적으로 반영된다.

에이치엘비 관계자는 “당사 헬스케어 사업부로 재편된 에프에이는 알코올스왑 부문 국내 점유율이 60%에 이르며 해외 고정 납품처로 수출물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어 매년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인수합병의 완료로 당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올해 기업가치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프에이 공장 전경. 사진/에이치엘비
에프에이 공장 전경. 사진/에이치엘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