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상태바
한올바이오파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10.0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가치 실현 앞장”

[프레스나인] 한올바이오파마는 부패 방지를 위한 윤리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37001은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반부패 경영시스템이다.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지난 2019년 ISO 37001 인증 획득 후 ▲정기 임직원 교육 ▲부서별 리스크 평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매뉴얼 개발 등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재인증을 위해 한올은 임직원 부패 방지 교육을 연구소, 공장, 그리고 전국 영업소를 대상으로 확대하고 이해관계사를 대상으로 부패 방지 실사평가를 실행했다. 

또한 사내 담당자의 컴플라이언스 경영 전문가(CCP) 1급 자격증 획득도 지원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ISO 37001 재인증과 더불어 한올은 조직 내부 감시 강화를 위한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도입하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위한 내실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최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ISO 37001 재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