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 “세종시와 국내 최고 수준 산단 조성에 노력”
상태바
신신제약 “세종시와 국내 최고 수준 산단 조성에 노력”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2.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산단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세종 발전 위한 민관 협력 논의

[프레스나인] 신신제약은 세종공장에서 진행된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에서 세종시와 협력 관계를 다지고 기업하기 좋은 자족경제도시를 만드는데 동참하겠다고 2일 밝혔다. 

세종시 주최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해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이사 사장, 오두환 싸이텍 대표, 양희준 클레슨 대표 등 16명의 입주기업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2023년 세종시 경제전망, 주요 업무계획, 기업 지원 시책 등을 설명하고,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세종시는 신산업 발굴 및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등을 통해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자족경제도시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투자촉진보조금 지원 등의 자금 지원은 물론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판로 개척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기업들의 다양한 건의사항도 제시됐다. 입주기업 대표단은 인력 확보를 위한 교통대책 마련과 시설·설비 투자금, 제설작업 등 다양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최민호 세종시장은 실질적 대중교통 수요 조사 및 노선 수정을 통해 교통문제를 해결하고 설비 투자금 등 다양한 요청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 및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이병기 사장은 첨단산단을 비롯한 세종시 내 여러 산단을 하나의 대규모 산단으로 조성해 거주지, 문화시설 등 인프라까지 공급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대규모 산단이 형성된다면 인력 문제 해소뿐 아니라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통한 에너지 절약, 자연스러운 상업 시설 확충 등이 가능해져 세종시가 대한민국 제일의 산단을 보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병기 사장은 또 인사말을 통해 “신신제약은 2019년에 세종시로 옮겨와 새로운 식구가 됐다. 앞으로 50년, 100년 이상 세종시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기여하겠다”며 세종시와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최 시장은 “산업단지 조성은 주거, 교육, 문화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지어져야 한다”면서 “현재 조성 중인 스마트그린산단에는 근로자를 위한 아파트도 함께 건설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서 더 나은 세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사진/신신제약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사진/신신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