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창업진흥원과 업무협약…스타트업 발굴·ESG 컨설팅
상태바
신한은행, 창업진흥원과 업무협약…스타트업 발굴·ESG 컨설팅
  • 정재로 기자
  • 승인 2023.04.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신한은행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창업진흥원과 유망 스타트업의 발굴·육성 및 ESG 경영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창업진흥원은 국내 유일의 창업지원 전담 기관으로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신한은행과 창업진흥원은 국내 스타트업 기업의 ESG 경영역량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고 스타트업 기업 ESG 경영개선 및 육성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재도전 성공패키지’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 지원 ▲ESG 우수기업 금융지원 ▲경영관리 플랫폼 ‘신한 비즈메이트’ 제공 ▲신한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신한 스퀘어브릿지’ 선발 우대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타트업의 ESG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초기 창업기업 특성에 맞는 진단과 가이드라인 마련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ESG 경영을 내재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22년 1월 ESG컨설팅 조직을 신설해 중소·중견기업의 ESG관련 교육, 개선과제 도출, 추진전략 수립 등 ESG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현재 100여건이 넘는 컨설팅을 완료해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신한은행 정상혁(왼쪽) 은행장과 창업진흥원 김용문(오른쪽) 원장이 스타트업 ESG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