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3.06.0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활동 적극 실천”

[프레스나인] 동국제약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성과 등의 컨텐츠를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ESG 현황 파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을 통해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오픈한 홈페이지에는 ESG 섹션을 신설했고, 해당 섹션에는 이러한 ESG지향점, ESG성과, 사회공헌, 윤리경영,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등 현황을 공개했다.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이사는 “동국제약은 신뢰 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활동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동국제약은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이행 및 자원 낭비를 줄이며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성실히 이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제적 기준에 입각해 인권 존중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단 계획이다.

이와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을 운영하고, 이사회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제고해 사회적 가치에 우선하는 건강한 기업지배구조를 만들어 주주, 지역사회, 구성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알릴 계획이다.

지난 3월에 동국제약은 국내 기업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친환경 경영(ESG) 컨설팅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에 환경 경영 전환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 공급망 관리, 공시 요구 등 국내외 ESG 규제에 선제 대응하며 수출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홈페이지 캡처화면. 사진/동국제약
홈페이지 캡처화면. 사진/동국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