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 개관 기념 시승 모집 이벤트 진행
KG 모빌리티가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 개관에 앞서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시승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관 기념 시승 모집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하순 개관 예정인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KGM Experience Center) 부산’은 경기도 일산과 서울 강남에 이은 KGM의 3번째 익스피리언스 센터로, 수도권 이외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 KGM 브랜드를 소개하고 KGM만의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KGM은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을 설레는 여정이 시작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꾸며 부산을 대표하는 KGM 부울경(부산, 울산, 경상남도)의 핵심 시승 허브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KGM은 지난 6월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실행 전략을 공개한 ‘KGM Forward’를 통해 친환경 차 개발에 대한 로드맵 및 지속 가능한 미래 발전 전략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고객의 높아진 기대 수준에 부응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의 전국 확장 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 개관을 기념해 준비한 시승 프로그램은 ▲오픈런 시승 ▲리프레시 시승 이벤트 등이다.
‘오픈런 시승 이벤트’는 시승을 원하는 고객이 예약 후 시승을 완료하면 250명에게 KGM 시그니처 센트 패키지(디퓨저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로, 시승 예약은 7월 18일~24일까지며 시승은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루어진다.
또한, ‘리프레시 시승’은 단순 시승을 넘어 여행과 휴식 그리고 드라이브를 모두 체험할 수 있게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 동안 신청자를 모집하고,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는 4일간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는 시승권과 함께 아이패드 에어 11을 증정(1명)하고, 2등은 토레스 캠퍼 시승권(4일)을 4명에게 제공한다.
KGM 관계자는 “KGM은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와 신뢰할 수 있는 구매 여정을 제공한다는 기본 방침 아래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KGM 모빌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일산과 강남 그리고 부산 개관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총 10개 이상을 새롭게 오픈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KGM 브랜드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판매 네트워크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 개관 기념 시승 모집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 이벤트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타이어, 포르쉐 전기 SUV '마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가 독일 슈퍼카 브랜드 ‘포르쉐(Porsche)’ 최초 순수 전기 SUV ‘마칸(Macan)’에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Ventus S1 evo3 e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마칸’은 포르쉐 전동화 시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차량 중 하나다. 2013년 내연기관 모델 출시 후 브랜드 대표 SUV로 성장해왔으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토대로 지난해 브랜드 최초 전기 SUV 모델로 재탄생했다. 1회 충전 시 총 주행거리 474km, 최대 출력 360마력과 제로백 5.7초의 고성능 스펙을 겸비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마칸’에 장착되는 ‘벤투스 S1 에보3 ev’는 고성능 전기차 특화 설계로 강력한 주행 성능, 우수한 전비 효율과 마일리지, 저소음 등의 성능이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앞세워 자동차 부품 선정에 가장 엄격한 기술 요건을 제시하는 포르쉐를 만족시키며 신차용 타이어 마크인 ‘NE0’ 획득에 성공했다.
‘벤투스 S1 에보3 ev’는 최신 EV 컴파운드 채택으로 주행 거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을 최소화해 이상적인 전비 효율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넓고 안정적인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은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섬유로 만들어진 2중 카카스(타이어 골격)와 고강성 비드(타이어를 휠에 고정시키는 역할)는 고출력∙고하중 차량의 높은 순간 출력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고속 주행 시 탁월한 핸들링 성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Interlocking) 형태의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 디자인은 뛰어난 접지력으로 수막현상을 예방하는 동시에, 젖은 노면과 빗길에서의 우수한 코너링 성능도 제공한다.
또한, 엔진음이 없는 전기차 특성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 디자인 적용으로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해 편안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계기로, 포르쉐 전동화 부문 핵심 조력자로서 위상을 크게 강화했다. 2020년 브랜드 최초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Taycan)’에 이어 ‘마칸’까지 아우르는 EV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현존하는 최상위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지난 2015년 ‘마칸’을 시작으로 슈퍼 프리미엄 SUV ‘카이엔(Cayenne)’, ‘타이칸’,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 ‘718 박스터(718 Boxter)’,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Panamera)’ 등에 지속적인 초고성능 타이어 공급을 통해 내연기관 및 전동화 부문 모두에서 포르쉐와 끈끈한 파트너십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성자동차, 조선 팰리스와 파트너십 본격화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하 조선 팰리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본격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와 조선 팰리스는 2022년 파트너십 체결 이후, 고객 일상 속에서 브랜드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협업 범위를 넓히며, 브랜드 경험의 깊이와 차별성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조선 팰리스 지하 1층 팰리스 게이트 맞은편에는 ‘한성자동차 X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딩 존이 조성되어, 호텔 내에서도 마이바흐 브랜드의 고유한 가치와 품격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한성자동차에서 주관하는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저니(Maybach Exclusive Journey)’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조선 팰리스의 스위트룸이 포함된 숙박 패키지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선사한다.
한편, 국내 최초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인테리어 콘셉트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플러스(Exclusive Lounge+)’가 적용된 청담전시장의 마이바흐 고객 전용 라운지에는 조선 팰리스가 자체 개발한 ‘라스팅 임프레션(Lasting Impression)’ 디퓨저를 비치하여,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한성자동차는 조선 팰리스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시장 밖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이번 조선 팰리스와의 협업은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 전략의 일환”이라며, “호텔과 전시장,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연속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한성자동차만의 차별화된 럭셔리 가치를 전달하고, 특히 마이바흐 중심의 고객 접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