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화상ˑ전화영어 전문기업 이티폰( www.et-phone.co.kr ) 의 한 관계자는 ″전화영어 및 화상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결국 선생님과 시스템”이라며 “직접 고객을 만나고 회사의 품질을 알리는 강사 퀄리티를 높이고 좀더 효과적인 수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경영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티폰]’특급강사 채용과 탁월한 시스템’으로 화상영어 및 전화영어 1위 기업으로 선정](/news/photo/201910/15581_craw1.jpg)
이에 가격경쟁의 부담을 겪고 있는 많은 한국계 콜센터들이 좋은 강사들이 몰려 있는 올티가스나 마가티를 떠나 알라방, 일로일로, 바기오, 수빅, 클락, 등의 지방으로 대거 이전하면서 저임금 강사들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티폰 관계자는 “특히 최근 구인경쟁이 심해지자 월급을 올려서라도 좋은 강사들을 채용하기보다는 당장의 수입만 창출하려는 영세기업들은 영어문법이나 발음이 떨어지는 신입강사들을 아주 싼 월급에 채용하고 있는데, 이런 강사들은 조금이라도 월급을 더 주는 회사로 수시로 옮겨 다니기 때문에 강사변경이 매우 잦고 스카이프 무료전화를 이용하여 수업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음질과 화질이 많이 떨어지고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진다.
또한 저작권문제가 있는 Let`s Go, Side by Side, Exploring English 등의 원서를 무단으로 스캔하여 사용하는 등 컨텐츠 비용을 내지 않는 방식으로 폭리를 취하고 있다”며 “이런 영세 업체들로 인해 필리핀 전화영어, 화상영어 자체에 대한 고객들의 불신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렇게 수익창출만을 목표로 하여 고객의 불편을 외면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상황속에서 최근 여성소비자들이 선정한 전화영어•화상영어 부문 1위인 2015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이티폰은 지속적으로 “동종업계 대비 최고로 높은 강사 월급을 지급하겠다”는 정책을 펼쳐 전체 강사를 소위 A급으로만 채용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모든 수강생들에게 매주 발행되는 영자신문과 온라인학습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예습과 복습이 가능한 모바일웹 서비스( http://m.et-phone.co.kr )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모바일웹의 경우 타 업체처럼 단순히 교재보기만 되는 수준이 아닌 시간변경, 영작교정, 강사 1:1게시판, 피드백확인, 음원듣기 등 홈페이지 내 강의실의 모든 기능이 가능하여 수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티폰 관계자는 화상영어, 전화영어 1위 선정 이유를 묻는 질문에 “고객을 감동시켜야 기업이 산다”며 “그 동안 전화영어, 화상영어 업계와 비교하여 항상 강사들에게 최고의 임금을 지급하겠다는 정책을 펼쳐 전체강사 모두를 소위 A급 수준의 강사로 채용하고 교육 컨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을 인정받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은 것 같다”고 답했다.
관계자는 “최근 전화, 화상영어로 영어회화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원어민전화영어, 미국전화영어, 전화영어가격비교, 필리핀전화영어추천, 전화영어1위, 전화영어순위, 전화영어가격, 전화영어후기, 전화영어효과, 북미전화영어, 초등어린이전화영어추천, 어린이 청소년영자신문, 왕초보영어, 성인기초영어, 비즈니스전화영어, 오픽전화영어, 토익스피킹전화영어, 스카이프전화영어, 초등학생화상영어, 화상영어순위, 어린이화상영어, 초등화상영어, 필리핀화상영어, 화상영어1위, 화상영어가격, 주니어타임즈, 키즈타임즈, 틴타임즈, 엔이타임즈 등 관련 키워드들이 많이 검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티폰에서는 현재 필리핀강사 외에 미국 강사에게도 첫 수강 할인 및 3개월수강 시 1개월, 6개월 수강 시 2개월의 추가수업 보너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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