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시대, 영남대 테솔(TESOL) 2018년 1월 과정 모집
상태바
평생교육의 시대, 영남대 테솔(TESOL) 2018년 1월 과정 모집
  • 홍경희 기자
  • 승인 2017.12.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의 시대, 영남대 테솔(TESOL) 2018년 1월 과정 모집
글로벌 시대에 맞는 영어 실력과 창의적인 능력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자기개발 및 취업을 위한 발판으로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과 TIMES MEDIA는 실무위주의 집중 영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영남대 TESOL에서는 영어구사력과 교수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현직 선생님 및 희망자들에게 8주 단기로 운영되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테솔(TESOL)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읽기, 쓰기, 듣기, 문법, 발음 등 모든 영어 영역에서 균형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교사 양성 과정이다.

2018년 개강하는 정규과정은 8주단기 과정으로 1월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구성되며,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학습자 중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반적인 영어 교수법을 익힐 수 있다.

국제공인 수료증 과정인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 주립 대학의 테솔(TESOL)과정을 영남대에서 그대로 수강할 수 있고, 미국 현지에서 취득한 것과 동일하고 비용 면에서도 저렴해 대학생들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다.

또한 학구열 높은 교육 도시인 대구, 경북지역은 학부모들이 자녀 지도법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은 곳으로, 학부모들이 직접 영어 교육 지도법을 습득할 수 있는 테솔 과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솔(TESOL) 과정을 통해 학부모들이 언어적인 영어능력을 높여 가정에서 자녀들에게 자연스런 영어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고, 추후 자녀들의 해외 어학연수나 영어캠프, 해외여행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공부방이나 어학원 운영을 위한 창업 준비에 단단한 밑거름도 마련 할 수 있다.

테솔(TESOL) 수업은 원어민 교수에 의해 100% 영어로 진행되며, 다양한 실기위주의 수업과 수업시연을 실시한다.

과정 수료 후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총장명의 Certificate와 영남대 총장명의 수료증이 각각 발급된다. 이 수료증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인증 받을 수 있어 초•중•고 영어회화전문강사, 기업체 영어강사, 방과후 영어유치원 및 일반 기업 취업 프레젠테이션 가산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홍경희 기자 (hk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