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생 모집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생 모집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5.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국내 데이터 산업을 선도할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생을 27일까지 모집한다.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대학졸업(예정)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빅데이터 교육을 제공,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생 모집
교육비는 전액 무료며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2주간 빅데이터 이론과 실습 프로젝트 등 전문 교육과 함께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올해는 경기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명지대, 세종대, 연세대 등 수도권 7개 대학과 경남대, 부산대, 전북대, 한림대 등 비수도권 4개 대학 등 총 11개 대학을 교육 운영대학으로 선정했다.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총 600명을 선발한다. DB가이드넷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6월 17일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8월까지 빅데이터 개발, 처리, 분석 등 과정별 프로그램과 실습 프로젝트 등이 포함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클리닉, 전문가 멘토링, 데이터 자격취득 지원, 채용정보 제동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교육생 취업을 적극 지원한다.

민기영 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신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직무가 등장하면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역량도 바뀌고 있다며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