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심스소프트, 아틀라스 v2
상태바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심스소프트, 아틀라스 v2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5.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스소프트(대표 김선호)는 정보기술(IT) 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IT 자산관리솔루션 '아틀라스(AtlaaS) v2'를 출품했다.

아틀라스 v2는 IT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의 직관적 대시보드와 자바(JAVA), HTML5 기반 편리하고 깔끔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로 구성됐다. 웹·모바일·태블릿 기기를 지원해 자산관리 업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심스소프트 아틀라스
심스소프트 아틀라스
IT통합유지관리 솔루션 심스(SIMMS) v2.5 제품을 70여 공공·금융기관 등에 납품하며 자산관리솔루션이 없거나 옛날방식 자산관리솔루션을 운영하던 고객으로부터 요구사항을 받아 기획한 제품이다. 다양한 고객과 제품을 설계하며 새로운 시대의 자산관리라는 사명감을 띄고 진보된 화면과 기능으로 UI를 구성했다.

아틀라스는 자산이력관리, 자산구성관리, 자산계약관리, 감가상각관리 등 자산 도입부터 이동, 대여, 수리, 폐기까지 라이프사이클 관리기능 등 자산종합정보관리를 위한 기본 기능을 갖췄다. QR코드, 바코드를 통한 자산실사관리가 가능하고 자산타임라인관리, 가상서버관리, 소프트웨어(SW) 매트릭스관리 등 자체 개발한 콘텐츠를 내장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자산관리 관리포인트와 UI를 갖췄다는 게 장점이다.

아틀라스는 소수 자산관리자에게 운영을 의존하던 기존 자산관리 방식을 탈피해 자산운영자, 현업사용자, 아웃소싱업체, 자산유지관리업체 계정으로 각 사용자계정을 분류했다. 자산관리체계를 권한과 관리특성에 맞게 조직화, 최적화했으며 계정 간 원활한 업무 소통을 위해 자산업무 등록과 요청, 처리, 이관, 결재 등 주요 분야에서 문자와 이메일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 없이 엑셀 등에 의존해 자산관리를 해오던 기관·기업에게 1석 3조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게 심스소프트 설명이다. 소수인원에 의존해 자산을 관리하는 곳, 자산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명확한 관리가 필요한 곳, 주기적 자산조사가 필요한 곳, 자산관련 요청을 아웃소싱 조직과 연계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솔루션이다.

김선호 심스소프트 대표
김선호 심스소프트 대표
심스소프트는 아틀라스를 영구 라이선스 판매모델과 월정액 구독모델, 인프라 운영환경까지 제공하는 클라우드형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격적 아틀라스 영업을 개시하고 공공기관과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적극 제품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내년까지 국내 레퍼런스를 확보해 베트남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국내기 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베트남 시장에서 주요 레퍼런스를 만든 뒤 현지 맞춤형 콘텐츠를 확보한다. 이후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