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 개최
상태바
'2019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 개최
  • 김지선 SW 전문 기자
  • 승인 2019.06.0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 개최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가 7월 22∼23일 양일 간 서울·경기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통학형 캠프 '2019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를 개최한다.

모든 일정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항공대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한국항공대학교가 주최하고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가 주관하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대한드론진흥협회가 후원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한국항공대학교 드론 메이킹 캠프는 드론 이론·제작·조종·자격증 취득까지 한 번에 끝낸다는 것이 특징이다. 캠프 1일차에는 △드론에 대한 기초지식 및 산업동향에 관한 강연 △나만의 드론 조립 △대한드론진흥협회 드론 조종 교육으로 드론 이론·제작·조종을 배운다. 2일차에는 △드론을 활용한 게임을 해보고 △'드론(안전) 조종자' 실기시험을 치러서 자격증을 발급 받는다.

참가한 학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참가자는 행사 기간 중 '드론(안전) 조종자' 자격시험에 응시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자신이 만든 드론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제작·미션 수행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한국항공대 총장상,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회장상 등 상이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중등부 100명이다. 참가비는 24만원으로 드론(안전) 조종자 자격시험 응시비, 드론키트비용 등 일체 비용이 포함됐다. 접수는 인터넷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