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피어나인, 메디링스
상태바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피어나인, 메디링스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7.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나인(대표 정일우)은 모바일 건강검진 통합 솔루션 '메디링스'를 출품했다. 건강검진 결과를 모바일로 전송하고 검진자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다양한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링스는 자체 개발한 텍스트 추출 및 가상 프린트 드라이버를 활용한 기술을 이용해 기존 병원 내 전산과 연동 없이 쉽게 도입할 수 있다. 병원 측에서 쉬운 도입뿐 아니라 기존 건강검진 결과지 우편 발송 방식에 따른 인쇄, 제본, 우편발송에 따른 시간·비용적 측면이 대폭 감소될 수 있어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한다.

피어나인 메디링스
피어나인 메디링스
결과를 모바일로 전송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해당 검진자(고객) 동의 하에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 병원 이미지와 신뢰도, 만족도가 대폭 증대된다. 건강검진 시장은 현재 매년 일반(공단)검진 기준 연간 1400만건 정도 실시된다.

피어나인은 우편 또는 이메일로 건강검진 결과지를 전송하지만 사실상 결과지가 인쇄돼 대부분 우편으로 보내지는 것에 착안해 메디링스를 개발했다. 기존 프로세스는 인쇄·제본·검수·우편에 따른 많은 시간과 비용, 인력 등이 불필요하게 소요된다.

대국민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건강검진 결과지를 전송,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서비스를 개발했다. 타사 대비 합리적 금액과 간편한 프로그램 도입으로 인정받는다. 차별화된 요소를 중심으로 병원 등에 서비스를 제안 중이다.

전산화된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해 건강검진 결과지를 제공한다. 고객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 본인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 필요한 제품과 추가 분석 데이터 등을 추천해 부가 매출을 실현할 수 있다. 관련 업체와 협력사업도 이끌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피어나인, 메디링스
검진자는 기존 방식으로 건강검진 결과지를 수령하는 데 1~2주가 소요되던 것을 2~3일 내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결과지 분실 시 재요청에 대한 대응을 빨리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로 건강검진 결과를 수령한 뒤 본인 건강에 대한 데이터 기반 건강나이, 질병예측, 운동처방, 식단처방, 건강기능식품 추천 등을 제공한다. 지속 건강관리 측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참여하는 협력업체 수요와 연계성을 구성, 잠재적 발전 가능성과 사업 요소가 계속 발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피어나인은 메디링스 서비스로 올해 1억원 정도 매출을 목표로 한다. 올해 하반기 내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 연계를 공식 출시한다. 서비스 개발은 끝났고 사업 전개를 위한 협력 업체와 파트너십을 실시 중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