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엔피코어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
상태바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엔피코어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8.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피코어(대표 한승철)는 지능형지속위협(APT) 대응을 위한 행위기반 악성코드 탐지와 대응 제품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을 출품했다.

좀피제로 인스펙터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악성코드를 패턴 기반과 행위분석 기법을 기반으로 탐지해 차단 또는 격리하고 비인가된 악성코드 유포지·C&C서버 등 IP·URL로부터 내부사용자를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알려진 악성코드와 알려지지 않은 악성코드에 사전대응 할 수 있다.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 통합관리화면. 엔피코어 제공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 통합관리화면. 엔피코어 제공
행위 기반 분석기법은 기존 백신에서 대응이 불가능한 영역을 대처한다.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악성코드를 대응하기 위한 기술이다.

대부분 보안시스템은 시대적으로 발생되는 해킹공격 트렌드에 따라 개발·판매되고 일부 사장되는 제품이 존재한다. 필수 제품 대다수는 해킹 동향 변화와 관계가 없이 지속적으로 판매된다.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은 기존 자사 주력 제품 v3.0을 글로벌 사양으로 보안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다. 특정 하드웨어가 아닌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동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SW) 형태로 국제 CC인증을 획득했다.

엔피코어는 기존 네트워크 제품 위주 APT 관련 제품과 달리 네트워크 패킷분석정보와 사용자단에 설치된 에이전트 정보를 연계 분석한다. 기존 장비 문제점인 오탐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기술 경쟁력으로 세계 보안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 출시 제품 좀비제로 인스펙터 v4.0은 고객 특정 하드웨어에서 운영될 뿐 아니라 다양한 하드웨어에 호환되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승철 엔피코어 대표
한승철 엔피코어 대표
좀비제로 시리즈에 이메일 분석과 SSL 가시성 장비가 통합돼 있는 통합형 솔루션을 지난해 말부터 개발 중이다. 올해 말 출시할 예정이다.

출시 예정인 통합형 APT 대응 솔루션은 이메일 분석과 SSL 가시성 장비가 한 장비에 통합돼 있다. 이메일 분석과 암호화 트래픽 복호화를 위해 별도로 여러 장비를 구성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승철 엔피코어 대표는 “국제 CC인증 획득은 최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쏟아 부은 10년간 노력과 품질 성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공신력 높은 CC인증을 바탕으로 신남방국가 중심 해외진출로 작년 수출 100만달러를 넘어 올해는 600만달러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