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 7·8월 수상작]심사평
상태바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 7·8월 수상작]심사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8.2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일반 소프트웨어(SW) 부문 수상제품인 수산아이앤티 'e프리즘 SSL VA'는 SSL(Secure Sockets Layer) 암호화 트래픽을 복호화하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TST(TCP Session Transparency) 기반 SSL 트래픽 복호화로 침입방지시스템(IPS), 침입탐지시스템(IDS), 디도스(DDoS) 공격, 지능형지속위협(APT) 등 기존 보안 장비가 원활히 대응하지 못한 SSL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한다.

특히 네트워크 전송에 영향을 주지 않고 모든 포트를 투명하게 감시해 타 네트워크 장비의 설정 및 구조변경 없이 제품 설치가 가능하다. 웹 악성코드 차단 솔루션과 웹 필터링 솔루션이 제공하는 차단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송해 주는 MPT(Message Pass Through) 기능도 제공한다.

타 보안 장비와의 연동이 가능해 다양한 보안 요소가 장비 자체의 솔루션으로 접목되면 향후 통합 보안 장비로 발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두 번째 멀티미디어&서비스SW 부문 수상제품인 쓰리아이 'YouVR 2.0'은 360도 공간 이미지를 디지털화·가상화하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360 카메라로 촬영된 360도 공간 사진을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 편집, 공유까지 가능하도록 원스톱으로 기능을 지원한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3D 공간 재구성, 디지털 공간 내 측정, 자동장면연결, 동일 장소를 다른 시점에서 비교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산업 수요에 맞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부동산 매매를 비롯해 건설·건축,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며 공간 마케팅과 시설관리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

고가 입체 촬영기나 3D 스캐닝 장비 없이 가상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공간 가상화 솔루션 시장의 대중화를 앞당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전이 기대된다.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대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교수)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대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교수)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대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