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ADEX서 미래전장 최적화 통합솔루션 알린다
상태바
LIG넥스원, ADEX서 미래전장 최적화 통합솔루션 알린다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10.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넥스원(대표 김지찬)이 15일부터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ADEX)에 참가해 변화하는 전장환경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선보인다.

△신규제품 △미래 국방기술 △수출추진 품목 등을 주제로 홍보전시관을 구성하고 군이 중점 추진하는 '첨단 무기체계 확보'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과 기술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LIG넥스원 ADEX 전시부스 조감도
LIG넥스원 ADEX 전시부스 조감도
LIG넥스원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탐색 개발이 진행 중인 장거리공대지유도무기를 비롯해 한국형 전투기(KF-X) 탑재 항공전자·전자전 장비 등의 무기체계를 소개한다.

다목적 무인헬기와 소형 정찰 드론, 미래형 보병체계 핵심기술로 높은 관심을 받는 근력증강로봇, 개인병사체계 등 다양한 무인·로봇 제품군을 선보인다.

해외 국방 관계자 등 대상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높은 관심을 받는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중거리·중고도 요격체계 '천궁 II' 등 유도무기를 비롯해 대포병탐지레이더-II, 국지방공레이더 등 감시정찰장비 등을 전시한다.

협력업체 전시공간을 별도 구성해 세계 수준 기술력을 갖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나 전시회 단독 참가가 어려운 중소 협력업체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상생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LIG넥스원이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 기술 역량과 미래·현대전에 최적화된 통합솔루션을 국내외 고객과 시민에 선보이고자 'ADEX 2019'에 참가하게 됐다”며 “전시회를 계기로 첨단 무기체계 수출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