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7 18:57 (화)
안랩 MDS’, ICSA랩으로부터 '지능형 위협 대응' 인증 획득
상태바
안랩 MDS’, ICSA랩으로부터 '지능형 위협 대응' 인증 획득
  • 김창동 기자
  • 승인 2019.11.21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SA랩, 기업 타깃 지능형 위협 환경에서 글로벌 솔루션의 탐지성능 중점 평가
안랩 MDS
안랩 MDS

안랩(대표 권치중)은 자사의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AhnLab MDS(이하 안랩 MDS)’가 글로벌 보안 솔루션 인증 기관 ICSA랩(ICSA Labs)의 2019년 3분기 '지능형 위협 대응(Advanced Threat Defense, ATD) '인증 평가를 통과해 ‘지능형 위협 대응’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CSA랩의 ‘지능형 위협 대응’ 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에서 ‘안랩MDS’가 유일하다.

지능형 위협 대응(Advanced Threat Defense, ATD)은 특정 대상에 장기간 지속적이고 다양한 보안위협을 전개하는 고도화 공격 방식인 ‘지능형지속보안위협(APT)’에 대한 방어를 의미한다. 다르게는 ATP(Advanced Threat Protection)라고도 불린다.

‘안랩 MDS’는 2019년 3분기 ICSA랩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 인증 평가에서 최신 랜섬웨어, 정보유출 악성코드 등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악성코드 샘플에 대해 99% 이상의 탐지율을 기록했다. 또 600여건의 정상파일을 이용한 탐지 오류(False Positive, 정상파일을 악성으로 탐지하는 것) 테스트에서도 단 한 건의 오진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번 ICSA랩의 '지능형 위협 대응(Advanced Threat Defense, ATD)' 평가는 이메일 첨부파일/본문URL로 유포되는 악성코드 등 기업을 타깃으로 한 지능형 위협 환경에서 글로벌 솔루션의 탐지 성능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ICSA랩은 신/변종 악성코드 샘플 탐지율 75% 이상을 기록한 솔루션에 ‘지능형 위협 대응’ 인증을 부여한다.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한창규 센터장은 “이번 인증은 ’안랩 MDS’의 글로벌 수준의 지능형 보안위협 대응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앞으로도 ‘안랩 MDS’의 보안위협 대응 성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