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10 22:25 (금)
설 연휴, 국내 인디게임은 어때요...방치형부터 비주얼 노블까지
상태바
설 연휴, 국내 인디게임은 어때요...방치형부터 비주얼 노블까지
  • 정동진 기자
  • 승인 2020.01.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정동진 기자=오는 24일부터 시작될 설 연휴 귀성·귀경길을 앞두고 게임업계는 각종 이벤트로 분주하다. 빠른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 이벤트부터 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전용 맵이나 콘텐츠를 대거 추가, 설 연휴 겜心 잡기에 나섰다.

프레스나인은 네트워크가 필요 없는 비행기 모드를 지원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 구동하기 위한 사양도 낮아 한 번쯤 플레이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특별하게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가 출시한 인디게임만 소개한다.

WID STUDIO의 정령의 기사단

정령의 기사단(WID STUDIO, RPG)
설을 맞이해 1,600원으로 할인 판매 중인 정령의 기사단. 스토리 중심형 RPG를 표방해 감동과 웃음 코드가 섞인 스토리 라인과 개성이 뚜렷한 등장 인물들과 그들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가 있다. 

퍼즐을 통하여 다양하게 변화하는 기술, 화려한 마법 효과로 귀엽고 개성이 뚜렷한 등장인물들이 만들어 내는 감동과 웃음까지 알찬 콘텐츠가 기다리고 있다.

WID STUDIO 관계자는 "캐릭터는 귀엽지만, 이야기는 단순하지 않다. 스토리를 통한 감동과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터치터치의 부자되세요 2020 방탕손자편

부자되세요 2020 방탕손자편(터치터치, 캐주얼)
터치터치가 2015년에 출시한 '부자되세요'의 후속작이다.

다양한 글로벌 재벌가의 직업과 캐릭터, 주주총회, M&A를 성공시 통큰보상, 다양한 유물획득과 업그레이드를 통한 성장, 실시간 랭킹을 통한 글로벌 친구들과 재력대결 등 현실을 풍자한 방치형 게임으로 적어도 게임에서 부자가 될 수는 있겠다.

인디조이의 머지머지캣

머지머지캣(인디조이, 캐주얼)
머지(Merge)와 시뮬레이션을 합친 ‘고양이 힐링’ 모바일 게임이다. 기존의 합성만으로 진행하는 단조로운 머지 게임들과 다르게 먹이를 주거나 놀아주면서 고양이를 돌보고 액세서리로 꾸며주는 등 육성 요소를 더해 실제 고양이를 키우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희귀 고양이를 얻어서 키운 고양이들을 콘테스트에 참가시켜 고양이의 귀여움을 발산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와 수집요소로 꾸준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스티키핸즈의 솔리테어 팜 빌리지

 

솔리테어 팜 빌리지(스티키핸즈, 카드)
국내 인디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스티키핸즈의 게임으로 추억의 윈도에서 즐기던 추억의 카드놀이 완전판이다. 농장 건설, 카드 수집, 다양한 이벤트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면서 시간도 순식간에 사라지는 기묘한 매력을 가진 작품이다.

하나의 게임에 클론다이크, 스파이더, 피라미드, 프리셀 등 4가지 베스트 솔리테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일석4조다. 

윈드플로우의 레스큐 마이 프린세스

레스큐 마이 프린세스(윈드플로우, 퍼즐)
2019 인디크래프트 TOP 20, GameDaily Connect USA 2019, Indie prize finalist 등 국내외 인디게임 시상식에서 인정받은 부산 개발사 윈드플로우의 작품으로 블록을 제거해서 길을 만들고 목적지까지 달려가는 독특한 퍼즐 게임이다.

기사, 정령, 몬스터, 문지기 등 여러 친구를 만나면서 통나무와 코인을 수집해서 강을 건너고, 성벽을 지나 모험을 이어가는 간단하지만, 집중력을 요구하는 게임이라는 것만 기억하자.

피어코퍼레이션의 얼룩진 세계의 카테고리

얼룩진 세계의 카테고리(피어코퍼레이션, 비주얼 노블)
'얼룩진 카테고리'는 총 23만 자의 텍스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비주얼 노블이다. 

다양한 선택지를 클리어하면 히든 스토리로 또 다른 결말을 볼 수 있으며, 텍스트로 게임을 이끌어가면서 풀컬러의 삽화와 흑백 삽화로 이해도와 수집력을 높이고, 풍부한 BGM으로 감정 이입을 극대화했다.

특히 회사 측은 시나리오 작가 다히미아기, 원화 작가 Posom이 함께 의기투합하여 만든 작품으로 게임의 형태를 유지한 웹 소설의 즉각성에 중점을 두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링크타운의 던전아이돌

던전아이돌(링크타운, RPG)
링크타운의 두 번째 방치형 게임으로, 거대 자본이 만들어낸 예능 방송을 통해 여흥으로 시작된 배틀 아이돌이 각 도시를 침략한 마계 군단을 간단히 물리치고 오히려 마계로 쳐들어가 역관광한다는 이야기를 담은 방치형 RPG 다.

던전아이돌은 끝없는 마계의 심연을 향해 돌파해 나가며 개성 있는 배틀 아이돌을 모아 팀을 구성, 각 능력에 맞게 배치해 전략을 세우고 전투를 통해 성장시키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