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충주 앙성면에 도시가스 신규 공급지점 개설"
상태바
이종배 의원 "충주 앙성면에 도시가스 신규 공급지점 개설"
  • 김창동 기자
  • 승인 2020.02.11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급 확대 요청 41개 지자체 중 우선 보급지역으로 유일 선정
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 / 뉴스1
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 / 뉴스1

[프레스나인] 김창동 기자=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충북 충주)은 한국도시가스 경영위원회가 충주지역 도시가스 수급지점 신설을 의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2월부터 앙성면에 총 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가스 공급관리소 신설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최근 서충주 권역은 신규 산업단지 개발로 인한 도시가스 수요 급증으로 가스 공급 차질에 대한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였던 이종배 의원은 충주지역 도시가스 수급 지점 확대를 요청했고, 한국도시가스는 이를 적극 검토해 지난 5일 보급확대를 요청한 41개 지자체 중 충주만 유일하게 우선 보급지역으로 의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서충주 권역 내 1만 2천여 세대와 신규 산업단지에 안정적인 도시가스 공급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근 산업단지 4곳(동충주산단, 법현산단, 드림파크산단, 바이오헬스 산단)과 358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사업소에 연간 4만여 톤 이상의 산업용 천연가스를 공급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종배 의원은 “도시가스 공급지점 확대로 충주 시민과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