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통해 취‧창업 등 성공한 사례 선정
상태바
내일배움카드 통해 취‧창업 등 성공한 사례 선정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2.1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내일배움카드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고용노동부)
(사진=고용노동부)

[프레스나인] 차미경 기자=# 대기업 건설회사에서 30여 년을 근무하다 퇴직한 ‘권’씨. 막상 퇴직하니 사거리에서 허둥대는 어린아이 같은 심정이었으나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새로운  분야의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여 ‘관광통역 안내사’로 민간외교관 역할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취업과 창업, 전직 등에 성공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표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2월 12일 ‘2019년 내일배움카드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취‧창업, 이‧전직,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등에 성공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재취업자, 재직자 등 다양한 응모자들로부터 총 1,163편의 작품이 응모되어 공모전 개최 이래 역대 최다 참여자 수를 기록했으며, 이중 총 34편의 당선작을 선정했고 ‘장관상’ 수상작(4편)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향후 당선된 수상작은 웹툰, 카드뉴스, 홍보영상 등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감동적인 도전 이야기를 국민에게 알릴 예정이다.

나영돈 고용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의 절절한 도전기가 취업 등을 희망하는 국민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주는 영양제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특히 올해에는 종전 실업자‧재직자로 분리 운영하던 내일배움카드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개편해 시행하는 첫해이므로 바뀐 제도가 현장에 조기 안착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