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젝트 슈콘, 비아이뉴스와 MOU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 프로젝트 슈콘, 비아이뉴스와 MOU 체결
  • 정동진 기자
  • 승인 2020.02.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활성화 위한 업무 협력 추진
왼쪽부터 최진승 비아이뉴스 부국장, 이재룡 슈콘 COO

[프레스나인] 정동진 기자=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슈콘(SUCON, 대표 김성호)은 4차산업 전문 미디어 비아이뉴스(대표 방성식)와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슈콘과 비아이뉴스가 블록체인 분야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각자 전문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관련 정보 및 인적 교류, 블록체인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사업 지원, 홍보 및 마케팅 관련 지원 등 다방면에 걸친 업무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슈콘은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온 국내 스타트업이다. 탈중앙화 거래소 ‘슈월드 거래소’, 채굴형 SNS ‘슈월드APP’, 블록체인 오픈마켓 ‘올마켓’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비아이뉴스는 4차산업 전문 미디어로 블록체인 분야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컨설팅 및 상장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보이스와 협력해 한중 블록체인 미디어 연맹을 발족한 바 있다.

비아이뉴스 신도연 국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슈콘과 사업 제휴를 통해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슈콘 이재룡 경영실장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비아이뉴스와 함께 양사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