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10 16:20 (금)
NHN여행박사,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유지하고 있는 이유
상태바
NHN여행박사,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유지하고 있는 이유
  • 홍은기 기자
  • 승인 2020.03.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홍은기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상반기 내내 이어질 것이라는 것이 여행업계의 일반적 시각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대부분 여행사들은 근무일수 조정에 들어갔다. 비용을 줄이고자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를 중단했지만 NHN여행박사는 여행사 중 유일하게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여행박사는 임산부 재택근무와 일부 희망 무급 휴가자들을 제외하고는 정상 근무를 이어가고 있다.

NHN의 투자 이후 계획됐던 시스템 정비 및 플랫폼 서비스 준비에 회사의 역량을 전량 투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오픈한 여행지도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전 직원이 콘텐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고,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 카메라 촬영 사내 교육으로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의 성장과 기술의 혁신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향후 여행 시장 회복 시 경영 전반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여행업계가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상황에서도 여행박사가 내부 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이유는 NHN이라는 모회사의 든든한 지원 덕분이기도 하다.

코로나19 상황이 향후 어떻게 될지는 속단하기 어렵지만, 여행박사는 전 임직원이 한뜻이 되어 다시 고객이 여행을 떠나는 시점에 만족할 만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금의 상황을 한 단계 도약의 기회로 삼고 있는 것.

여행박사가 브랜드 검색 광고를 계속하는 이유도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흔들림 없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의지의 표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