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맞춤형 유산균 인기…‘엘루비 메노락토'
상태바
여성 갱년기 맞춤형 유산균 인기…‘엘루비 메노락토'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0.06.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누적판매 3만 세트…홈쇼핑 완판 행진 이어

[프레스나인] 마스크로 봄의 화사한 날씨를 만끽하기도 전에 때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다가올 무더위가 가장 달갑지 않은 이들이 있다. 바로 갱년기를 겪고 있는 중년 여성들이다.

‘갱년기’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통과의례다. 나이가 들수록 난자의 질적, 양적 수준이 떨어지고 ‘에스트로겐’ 등 여성호르몬이 줄어 폐경에 이르는 전후 기간을 의미한다.

대표 증상으로는 상열감, 안면 홍조 등이 있고, 이로 인한 불면증으로 고통 받기도 한다. 이 밖에도 갱년기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다양한 증상을 동반해 여성들의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기 때문에 ‘갱년기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여성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의 결핍과 불균형에서 기인하는데, 호르몬의 변화는 몸의 면역력을 좌우해 중년 여성의 건강을 위협하기도 한다. 그만큼, 다가오는 무더위를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갱년기 관리와 증상 개선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최근 4060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로 갱년기 건강과 면역력을 모두 관리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쿠퍼만지수(KI)·갱년기 삶의 질 지수 개선 입증된 ‘특별한 유산균’
 
휴온스의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을 주원료로 한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이다.

‘YT1’은 일명 ‘에스트로겐 활성 유산균’으로 불리는데, 건국대학교병원, 국림암센터 2곳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생체이용률을 높여주는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의 대표적 증상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개미환각 ▲두통 등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이 뚜렷하게 개선됐으며, 총점도 21.5점이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쿠퍼만지수 평가보다 더 세분화된 29가지 항목으로 평가되는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MENQOL)’에서도 ▲신체적(3가지 증상) ▲심리사회적(7가지 증상) ▲혈관운동상태(16가지 증상) ▲성적상태(3가지 증상) 개선이 대한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국내 최초 갱년기 맞춤형 유산균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갱년기를 뜻하는 ‘메노포즈(Menopause)’와 유산균을 뜻하는 ‘락토바실러스(Latobacillus)’의 합성어로, ‘여성 갱년기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의미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열과 위산,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식물성 경질 캡슐에 담아 휴온스만의 특허받은 3중 코팅 기술에 장용성 코팅 기술까지 적용,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산에 죽지 않고 장까지 무사히 도달해 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유산균의 장내 정착력을 높이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하는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빛과 습기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해주는 ‘알루알루(ALU-ALU)’ 패키지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에 대한 개별인정을 획득한 특허 균주 사용 시에만 부여되는 공식 엠블럼을 통해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장내 유익균 증가…배변활동 원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에스트로겐 수용체 발현을 통한 갱년기 증상 개선 외에도, 중년 여성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 ‘듀얼 기능성’ 제품이다.

갱년기가 되면 장내 미생물 환경의 변화로 인해 배변활동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본연의 역할인 장내환경의 유익균 증가 및 배변활동 등의 효과도 있다. 또,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서식하고 있는 인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腸)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홈쇼핑 대세템 등극…연일 완판 행진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을 표방하는 식품들은 시중에 즐비하지만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점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가 증명됐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등 주요 홈쇼핑 전 방송 완판을 기록하는 등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주요 홈쇼핑 전 방송 완판을 기록, 출시 두 달 여 만에 누적 판매 3만 세트를 돌파하기도 했으며, 방송 시간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홈쇼핑 및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공식 온라인몰 ‘이너셋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휴온스 관계자는 “최근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4060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 대표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홈쇼핑 뿐 아니라 이너셋몰에도 접속자 수가 크게 늘고 고객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갱년기 증상들 중 안면홍조, 발한 등의 증상은 여름에 더욱 심해지는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만큼 갱년기 여성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