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렉스, 100% 무상증자 결정…"주주가치 제고 실현"
상태바
유틸렉스, 100% 무상증자 결정…"주주가치 제고 실현"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07.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리락 오는 17일 발생 …신주 상장 예정일 내달 7일

[프레스나인] 면역 항암제 연구 개발 전문 기업 유틸렉스가 보통주 1주당 신주 1주 (100%)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무상증자를 통한 발행 주식 수 확대를 기반으로 주식 유동성을 증대하고 주주 가치 제고를 실현한다는 설명이다. 기존 주식발행초과금에서 약 37억 원을 꺼내 자본금을 늘리기 때문에 증자 후에도 실제 자본 총계에는 변화가 없다.
 
이번 무상증자로 발행되는 신주는 746만234주다. 무상증자 완료 후 총 발행 주식 수는 1492만468주로 변경될 예정이며 배정 기준일은 7월 20일이다. 여기에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은 오는 7월 17일에 발생하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8월 7일이다.
 
최수영 유틸렉스 대표이사는 “이번 무상증자는 주주 친화 정책 일환으로 주주 가치 제고와 기업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한다.”며 “무상증자를 통해 주식 수가 늘어나게 되는 시기에 현재 진행 중인 사업도 원활하게 전개되고 있어 무상증자를 발행하는 타이밍이 매우 적절하다고 여겨진다."라고 밝혔다.
 
유틸렉스는 금일 T세포 치료제 미국 특허 등록 보도자료를 통해 글로벌 사업 방향이 탄력 있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밝힌 바 있어 국내와 해외에서 진행되는 사업 계획들이 하반기에는 상당히 가시권에 들어올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