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 SBS 방송예고에 화들짝…“리아백스 비판내용 아니다”
상태바
젬백스, SBS 방송예고에 화들짝…“리아백스 비판내용 아니다”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09.1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 대상 회사 긴급 공지 전달, 적극 해명

[프레스나인] 젬백스가 오늘 11일 오전 SBS 뉴스토리 “수상한 신약 허가, 제2의 인보사?”의 예고 방송과 관련해 주주들에게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적극 해명에 나섰다.

젬백스는 해당 프로그램의 PD와 통화에서 “본 방송의 주제는 식약처의 비전문적이고 체계적이지 않은 신약허가심사 과정에 대한 내용”이라며 “리아백스의 효능을 비판하는 내용은 아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공지했다.
 
젬백스는 “SBS 측에 예고 영상이 회사의 신뢰도에 타격을 줄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충분히 항의했다”며 “담당 PD 확인결과 본 방송에는 리아백스가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한다는 전문가와 환자들의 인터뷰와 전립선비대증,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긍정적 효과도 보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프로그램의 주제는 식약처 신약 인허가 과정의 비전문성에 대한 것이지 리아백스가 전혀 약효가 없는 약이라는 보도가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며 “회사는 앞으로 3개월 후 10여년 이상 진행된 리아백스의 췌장암 3상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젬백스는 “방송 이후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마지막으로 주주여러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알츠하이머병, 전립선비대증 등 다른 적응증에서의 계획된 임상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젬백스는 “이미 알츠하이머 2상 임상시험의 CSR 분석을 종료하였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내주 중 알츠하이머병의 글로벌 임상시험에 대한 중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