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마스크산업협회와 K-방역 수출 합작법인 설립추진
상태바
아이텍, 마스크산업협회와 K-방역 수출 합작법인 설립추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10.2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방역업계 표준정립…뉴 패러다임 시장 구축 계획

[프레스나인] 아이텍의 100% 자회사 아이텍에이치앤디는 한국마스크산업협회와 '국내 제조 마스크와 MB필터 등 관련 제품과 제조시스템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석호길 한국마스크산업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회의 주요 중점사업 중하나인, K-방역제품(마스크, MB필터 등 관련 부자재와 관련 방역제품 일체) 및 시스템(설비, 정비)의 세계공급망구축과 이를 위한 외자 합작법인설립을 공동추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방역산업의 공정경제수립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방역업계 표준정립 및 뉴 패러다임 시장 구축에 힘을 합칠 예정이다.

아이텍에이치앤디 관계자는 “시스템반도체테스트장비 대표적인 전문기업으로 쌓아온 모회사 아이텍의 대규모 공장생산관리 노하우와 관계사 삼성메디코스의 CGMP 제조시스템 설비기반을 바탕으로 한국마스크협회와 함께 K-방역제품의 시스템구축과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함께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한국마스크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아이텍에치앤디는 지난 20일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소재 투자회사 ‘Kenzen Investments’와 “K-방역제품의 공동투자와 현지 진출을 위한 JV 설립계약” 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