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최첨단 안약 전용 생산라인 준공
상태바
국제약품, 최첨단 안약 전용 생산라인 준공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0.11.3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과제품 경쟁력 확보로 매출 증대에 큰 기여 전망…경쟁력 확보

[프레스나인] 올해 ‘Experience New Kukje Pharma’를 선언한 국제약품이 100년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 계획들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국제약품은 지난 26일 안산공장에서 1회용 점안제 생산라인을 준공했다. 안과 제품에서 남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국제약품은 이번 전용 생산라인 준공으로 1회용 점안제를 직접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약 110억을 투자해 1317㎡면적에 약 1년 8개월의 기간을 거쳐 준공된 생산라인은 올해 말까지 생산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생산을 하게 된다.
 
1회용 점안제 생산 설비 중 가장 중심이 되는 BFS(Blow Fill Seal)를 독일 롬멜락(Rommelag)사로부터 도입해 연간 최대 약 7천~1억 관 이상의 1회용 점안제 생산 능력을 갖추어 ‘큐알론’ 점안액 등 1회용 점안제의 안정적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현재 국제약품이 판매하고 있는 1회용 점안제는 ‘레스타포린점안액’, ‘후메토론점안액’, ‘레보카신점안액’ 등이 있다.
 
이날 준공식에서 남태훈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국제약품은 안과에 강한 회사이면서도 자체적인 일회용 점안제 설비를 보유하지 못해 수급의 불안정, 신제품 출시지연, 점안제 신약개발 등에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 자체생산설비를 구축함으로써 기존 안과영역에서의 시장 확대 및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오늘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제약계를 대표해 참석한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점안제 대규모 생산시설을 구축해 향후 국제약품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1959년 설립한 국제약품은 의약품 국산화에 크게 기여했고,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대란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고품질 마스크를 시의적절하게 공급하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점안제의 안정적 공급과 시장 확대를 도모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이번 생산라인 구축으로 신약으로 연구 개발 중인 녹내장 복합제, 인공누액 등의 제품화를 직접 진행할 계획이며, 안과영역의 다양한 제품라인들을 구축하여 안과제품의 강자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코로나19 감염예방 차원에서 외부인사 초빙을 최소화했으며 참석자들도 일정거리두기, 마스크착용, 체온 측정, 명부 작성, 대화자제 등 등 방역수칙에 따라 철저한 준비로 행사가 이루어 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