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셀테크놀로지, 이사진 보강…코스닥 상장 속도
상태바
노바셀테크놀로지, 이사진 보강…코스닥 상장 속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3.3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중 부사장·황만순 기타비상무·이해신 CTO 선임

[프레스나인] 노바셀은 29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이태훈 대표이사의 중임과 강인중 부사장(CFO)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결의했다고 31일 밝혔다.

기타비상무이사로는 황만순(CSO)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와 이해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석좌교수/이노테라피 CTO를 선임했다. 감사로는 김석민 신정회계법인 대표를 선임했다.

IPO를 이끌 CFO로 영입된 강인중 부사장은 삼일회계법인 상무파트너 등 업계에서 오랫동안 재무전문가로서 활동해왔고 K-바이오의 성장가능성 및 미래 성장동력원 경로를 확인하여 노바셀테크놀로지에 합류를 결정했다.

강인중 부사장은 “노바셀은 글로벌을 공략할 수 있는 핵심기술 및 물질을 보유한 몇 안되는 바이오기업으로 투자전문가, 상장전문가로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접목시켜 상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바이오 선도기업으로의 실질적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바이오투자 벤처캐피털리스트로 꼽히는 황만순 이사는 2009년 한국투자파트너스에 합류한 뒤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에이비엘바이오,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등 바이오기업 투자로 큰 성과를 거뒀고, 글로벌 제약산업 육성 사모펀드(PEF), 한국투자 Re-Up펀드 등을 성공적으로 운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황만순 이사는 노바셀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지난해 4월 한국투자 Re-Up펀드로 30억원을 투자한 바 있으며 이번 이사진 합류로 CSO 역할을 수행한다.

KAIST 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해신 이사는 현재까지 SCI 논문 208편을 게재하고, 2018년 Web of Science/Clarivate로부터 전세계 과학자 중 논문 피인용지수 상위 1% 이내에 드는 Highly Cited Researcher Award를 받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연구자다. 의료용 지혈제 등을 개발하는 이노테라피를 창업하고 2019년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바 있다. 뛰어난 연구자로서 기초연구부터 기업가다.

신규 선임된 김석민 감사는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산동회계법인(현삼정회계법인)에서 회계업계에 입문했다. 이후 한양증권 인수공모팀을 거쳐 현재 신정회계법인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2019년부터 중소회계법인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노바셀은 포스텍 기반 기술력으로 바이오소재와 의약품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으로, 대표 펩타이드 파이프라인인 NCP112를 필두로 과도한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PEPTIROID와 면역치료제 등 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는 지난 1월 국내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으며 임상개발 단계에 진입했다.

연내 기술성 평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노바셀은 지난해 벤처캐피탈 및 코스닥 상장사 10곳으로부터 총 130억원의 투자 유치 완료했으며, IPO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을 선정한바 있다.

노바셀 관계자는 "파이프라인의 임상진입과 기술이전, Pre-IPO 투자유치 등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본 준비를 마친 노바셀은 각 분야 전문가로 인적 인프라를 확충한 이번 이사진 보강으로 기업 역량 강화와 함께 경쟁력 있는 의약품 개발과 코스닥 상장 준비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