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자회사 ‘이뮤니크’ 설립
상태바
메디포스트, 자회사 ‘이뮤니크’ 설립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1.04.02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대혈유래 면역세포치료제 시장 진출

[프레스나인] 메디포스트는 제대혈유래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개발회사 ‘이뮤니크’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메디포스트가 99%의 지분을 보유한 이뮤니크(IMMUNIQUE)는 면역이란 뜻의 ‘IMMune’과 유일무이한 ‘UNIQUE”의 합성어로 최고의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이뮤니크는 동종 제대혈에서 분리, 배양한 면역조절 T세포와 NK세포에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치료 효능이 증진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한다는 목표다.

제대혈유래 면역세포는 가장 원시적이고 건강한 세포로, 유전적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외부요인에 가장 적게 노출된 세포일 뿐만 아니라 세포 자체의 치료기능이 뛰어나다. 제대혈에서 분리, 배양한 면역조절세포는 성인 혈액의 면역조절세포보다 효능과 증식뿐만 아니라 세포의 생존율과 회수율 등 장기보관 안정성에서 더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뮤니크는 제대혈을 이용한 환자치료와 기초연구에 관하여 자타가 공인하는 제대혈 전문가인 한양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영호 교수를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메디포스트 양윤선 대표이사와 오원일 연구개발본부장이 연구자문위원으로 참여하여 연구개발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기존 줄기세포치료제 연구조직과 별도로 새로운 연구인력이 주축으로 스타트업 특유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개발속도를 가속하기 위해 전문 면역세포치료제 회사 설립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