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 이상윤 신임 의학총괄책임자 선임
상태바
브릿지바이오, 이상윤 신임 의학총괄책임자 선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4.05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신약 임상의학 경험 두루 쌓아…파이프라인 개발 속도

[프레스나인]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신임 의학 총괄 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CMO)로 이상윤 전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연구소장(사진)을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내과 전문의인 이상윤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 내과 전공의 및 혈액종양내과 전임의 과정을 거쳤으며, 이후 다국적 제약사인 화이자의 한국 및 일본 지사에서 항암제 부문 의학부 디렉터를 시작으로 삼성바이오에피스, 크리스탈지노믹스 등 국내외 기업에서 의학과 신약 연구개발 사이를 잇는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최근까지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에서 연구소장으로 역임하면서 항암 분야 신약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상윤 의학 총괄 책임 부사장은 향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임상시험 총괄을 비롯해 다양한 의학적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의 BBT-176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및 자체 발굴 후보물질의 개발에속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윤 부사장은 “임상 현장을 비롯해 글로벌 항암 신약 연구개발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들을 모두 집약해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고통받는 환자, 가족 그리고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