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 단국대학과 산·학·병 3자 MOU 체결
상태바
엔케이맥스, 단국대학과 산·학·병 3자 MOU 체결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1.04.2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NK세포 면역항암제 개발기업 엔케이맥스는 단국대학교병원, 단국대학교 I-다산LINC+사업단과 헬스케어 관련 기술 인력 양성·확보 및 기업발전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3개 협약기관은 ▲ 면역검사, 면역세포치료와 바이오 헬스케어에 관한 적극적인 상호협력 ▲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신규 임상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협력 ▲ 연구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재일 단국대학교병원 병원장은 “향후 세포치료제를 파킨슨, 알츠하이머와 같은 질환에 적용 가능 검토 등 임상서비스에도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장승준 단국대학교 I-다산LINC+사업단장은 “본 사업단은 기업과 연계성을 높이고 재학생 취업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사업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높이 평가 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NK세포 관련 기술력을 갖춘 엔케이맥스와 손잡고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력 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산·학·병 3자 공동 발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된 것”이라며 “자사의 발전은 물론 인재 육성과 확보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