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목암연구소, 알지노믹스와 차세대 신약 개발 MOU 체결
상태바
GC녹십자-목암연구소, 알지노믹스와 차세대 신약 개발 MOU 체결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6.1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NA 플랫폼 기반 난치성 치료제 공동 개발 협력

[프레스나인] GC녹십자와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알지노믹스와 차세대 리보핵산(RNA) 플랫폼 기반의 난치성 질환 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뿐 아니라 개발 과정에 필요한 물적·인적자원 교류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먼저 알지노믹스는 자체 RNA 플랫폼을 기반으로 희귀 난치성 질환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알지노믹스는 ‘RNA 치환 효소(Trans-Ribozyme)’를 기반으로 한 신약 개발 업체로, 항암 및 난치성 질환 유전자 치료제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삼고 있다.

목암연구소는 질병의 발생 기작 및 모델 연구(in vitro/in vivo)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mRNA 및 전달체 연구를 통해 갖춘 기술 및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알지노믹스와 함께 치료제 후보물질 도출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GC녹십자는 임상 연구, 상용화 등에 필요한 자원과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욱 알지노믹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당사 고유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RNA 기술 개발하고, 나아가 혁신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욱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소장은 “치료제 개발을 위해 목암연구소의 우수한 기초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난치성 질환 치료에 있어 미충족 수요를 위한 다양한 협력 기회 모색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