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약품-신성아트컴, 백신유통 확대 추진 MOU 체결
상태바
송정약품-신성아트컴, 백신유통 확대 추진 MOU 체결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6.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도 병행키로

[프레스나인] 아이텍은 자회사인 송정약품이 신성아트컴과 백신유통과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송정약품은 국내 백신·전문의약품 유통 전문기업으로 관계사인 동우텍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백신유통 및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성아트컴은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의약품 유통관리 전문 ERP 개발·공급회사로 병의원, 제약사, 의약품 유통기업 등 1,000여 곳에 의약품 전용, ERP, 웹주문, 물류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송정약품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성아트컴의 네트워크를 활용, 해당 시장관련 정보와 네트워크를 상호 공유하며 송정약품이 동우텍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국내 제약회사, 병·의원, 약국 등 대상으로의 콜드체인 인프라 관련 업무를 상호 병행한다.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하반기부터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인플루엔자 백신 등 하반기 백신유통사업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양사 간 시너지효과를 기반으로 백신유통 관련 공급네트워크 확대 및 플랫폼 구축 관련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게 이번 협약의 목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송정약품 관계자는 “이번 신성아트컴과의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국내 백신유통 및 콜드체인 플랫폼 사업확대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협력관계를 유지해 더욱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