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파워 신규 이사진 선임, 바이오 사업 본격화
상태바
에이치엘비파워 신규 이사진 선임, 바이오 사업 본격화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7.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 내정

[프레스나인] 에이치엘비파워는 오는 30일 주주총회를 열어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와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를 신규 이사로 선임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달 8일 최대주주가 티에스제1호조합(조합장 조용준)과 티에스바이오로 변경됐다고 공시한 바 있다. 금일 이사회를 통해 신임 이사진을 구성하고 첨단 의약품 위탁 생산사업(CMO) 등 신규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정관 변경을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는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피부·비뇨기 질환 분야에서 기술력을 확보한 동구바이오제약의 외형적 성장과 함께 다년간 흑자경영을 이뤄냈고,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수 차례의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 내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조 대표의 주도 하에 투자된 회사 중 지놈앤컴퍼니, 뷰노 등 다수의 회사가 이미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디앤디파마텍, 바이오노트, 노바셀테크놀로지 등 여러 회사가 상장을 준비 중에 있다. 에이치엘비파워의 최대주주로 올라선 티에스바이오 역시 조 대표가 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과 함께 투자한 회사로 향후 에이치엘비파워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IBK투자증권, 네이처셀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는 바이오업계 대표적 금융전문가로 꼽힌다. 이번 에이치엘비파워 인수를 실질적으로 이끌었으며, 향후 에이치엘비파워가 진행할 바이오 사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경영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에이치엘비파워 관계자는 “이번 신임 임원진의 구성을 계기로 기존 탈황·플랜트 설비 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하는 한편 성장성이 높은 바이오 사업의 진출을 통해 회사의 중장기적 발전과 함께 주주 가치를 극대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좌)와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 사진/에이치엘비파워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좌)와 이형승 티에스바이오 대표. 사진/에이치엘비파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